LG전자, TV 사업 부문 희망퇴직 실시…"인력 선순환 차원"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8 15:21:51
  • -
  • +
  • 인쇄
MS 사업본부서 50세 이상 직원·3년간 성과 낮은 직원 등 대상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의 TV 사업 담당 조직인 미디어엔터테인먼트(MS) 사업본부에서 희망퇴직을 단행한다.

 

▲LG전자 트윈타워. [사진=메가경제]

 

18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MS사업본부 소속 만 50세 이상 또는 최근 수년간 성과가 낮은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자는 근속 연수와 정년까지 남은 기간에 따라 최대 3년치 연봉에 해당하는 위로금과 자녀 학자금 등을 지급받게 된다.

 

이는 실적 부진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MS 사업 부문(전체 매출 21.2%)의 2분기 매출은 4조3934억원, 영업손실은 1917억원이다. 시장 수요 감소로 TV 판매가 줄었고, 경쟁 심화에 대응하기 위한 판가 인하와 마케팅 비용 증가가 수익성 악화로 이어진 것이 MS 부문 매출 부진의 원인으로 꼽혔다.

 

앞서, 2022년과 2023년에도 희망퇴직을 실시한 바 있으며, 올해도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희망퇴직 이후에도 계획된 투자와 채용은 지속할 예정이다. 인력 선순환 차원에서 수시로 인사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2분기 부진한 실적에도 대외적인 불확성에서도 선방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희망퇴직과 관련해 LG전자 관계자는 "인력 선순환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씽크빅, 마더스밀과 '교보문고 온라인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의 아동 출판 브랜드 웅진주니어가 마더스밀과 함께 '가을 티타임 한 컵 한 권' 교보문고 온라인 기획전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가을에 즐기기 좋은 차와 도서'를 콘셉트로 기획됐다. 가을 정취에 어울리는 따뜻한 차 한 잔과 책 한 권으로 여유로운 시간 보내기를 장려하며, 루미 작가

2

바디프랜드, ‘202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헬스케어 부문 1위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가 12년 연속 ‘202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헬스케어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국내 산업 부문별 브랜드 가치 1위를 선정해 발표하는 인증제도다.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합산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

3

롯데글로벌로지스, 코레일과 ‘레일택배’ 서비스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글로벌로지스는 코레일과의 협업을 통한 새로운 생활물류 서비스 ‘레일택배’를 오는 30일 공식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레일택배는 전국 주요 철도역을 거점으로 운영하는 서비스로, 현재 13개 역(가산디지털단지, 노량진, 신도림, 회기, 서울역, 용산, 청량리, 강릉, 여수엑스포, 전주, 동대구, 부산, 대전)에서 이용 가능하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