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제철 농수산물로 구성한 '마음나눔 꾸러미' 지역 이웃에 전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5 15:28:3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기자] LG헬로비전이 지역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추석 선물 꾸러미를 준비했다.

LG헬로비전은 추석을 맞아 케이블TV 방송 권역 내 이웃에게 우리 농수산물과 생필품이 담긴 ‘마음나눔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25일(월) 밝혔다. 더불어 지역 이웃들과 한자리에 모여 전 만들기, 한과 만들기 등 요리교실도 열어 더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LG헬로비전, 제철 농수산물로 구성한 ‘마음나눔 꾸러미’ 지역 이웃에 전달[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본사 및 15개 지역방송(SO)을 거점으로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1,855 가정에 마음나눔 꾸러미를 선물했다. 마음나눔 꾸러미는 케이블TV 지역 커머스 ‘제철장터’와 지자체 커머스몰에서 구매한 제철 농수산물과 생활 필수품으로 구성됐다.

마음나눔 꾸러미는 추석을 앞두고 전달됐다. 오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길어진 추석 연휴를 풍요롭게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다. 특히 마음나눔 꾸러미가 꼭 필요한 가정에 전달되도록 각 지역에 위치한 복지관, 봉사센터, 대학교, 복지재단 등과 연계했다.

이어 부천방송과 강원방송은 지역 취약계층을 초청해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지역에 거주 중인 취약계층이 건강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특별 프로그램을 준비한 것. 부천방송은 지역 내 시각장애인을 초청하여 표고버섯전, 어묵깻잎전 등 명절 음식을 만들고 함께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원방송은 춘천 내 취약계층 아동 320명과 전통 한과를 만들면서 즐거운 명절을 맞이했다.

이수진 LG헬로비전 ESG팀 팀장은 “지역을 가장 잘 아는 케이블TV가 직접 준비한 ‘마음나눔 꾸러미’를 통해, 보다 많은 지역사회 이웃들이 따뜻한 추석 연휴를 맞이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다양한 ESG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음나눔 꾸러미’ 지원사업은 케이블TV 방송 권역 내에서 릴레이 방식으로 추진하는 LG헬로비전 대표 ESG 활동이다. LG헬로비전은 지역 취약계층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음나눔 꾸러미’ 지원사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렉서스코리아, '2025 공예트렌드페어' 참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렉서스코리아는 오는 12월 11일부터 14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공예 전문 박람회 ‘2025 공예트렌드페어’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공예트렌드페어의 공예매개관 부스로 참여하는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Lexus Creative Masters)’는 이번 전시를 통해 렉서스가 추구하는 장인정신(Ta

2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닷컴 통해 올해 프로모션 '윈터 라이브'로 방점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 (이하 한국타이어)가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의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윈터 라이브(WINTER Liv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타이어

3

홈플러스 '싱싱회관' 당일 손질·배송 생선회로 매출 153% '상승'
[메가경제=정호 기자] 외식 물가가 품목을 가리지 않고 상승하면서 겨울철 소비가 늘어나는 품목인 생선회 물가도 계속해서 오르고 있다. 국가데이터처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지난 10월 생선회(외식) 품목별 소비자물가지수는 5년 전 동월 대비 약 34% 올랐다. 이러한 가운데 생선회 가격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이 마트나 온라인 주문으로 눈을 돌리고 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