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aT와 지역경제 활성화 MOU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3 15:34:27
  • -
  • +
  • 인쇄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 통한 지역 우수 제품 판로 확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본부장(오른쪽)과 홍문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상품에 대한 직거래를 활성화해 유통구조를 효율화하고 지역 주민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하는 상생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우수한 품질에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생산자를 추천하고 SK브로드밴드는 케이블TV 지역채널 ‘ch B tv’에서 ‘커머스 방송(해피마켓)’을 통해 해당 제품을 판매한다.

 

이를 통해 지역 생산자는 안정적인 직거래 판로를 확보해 매출을 확대하고 유통 비용은 크게 절감할 수 있으며 시청자인 소비자는 산지의 우수한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또한 지역채널 ‘ch B tv’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정부의 농수산물 정책과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공사의 핵심 사업 등을 알릴 계획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본부장은 "지역 미디어를 기반으로 판로를 확대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유통 구조 개선을 지원해 지역 상품 경쟁력을 제고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023년 4월부터 B tv 케이블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해피마켓)’을 정규 편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百, LA 스트릿 브랜드 '언디핏(Undefeated)' 팝업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LA 스트릿·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언디핏(Undefeated)'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언디핏은 2002년도에 론칭한 미국 스트릿 패션 브랜드다. 나이키, 베이프, 컨버스 등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언디핏 팝업에서는

2

노랑풍선, 여행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 전지역 회차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여행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5일까지 단 1주간 진행되는 이번 옐로팡딜은 △일본 △동남아(베트남, 필리핀) △중국 △사이판 △괌 등 인기 여행지를 대상으로 하며, 숙소부터 식사, 관광까지 전부 포함돼 있는 풀패키지 뿐만 아니라 지방 출발 고객을 위해 '청주 출발' 상품도

3

갤럭시라이프스타일, 신규 BI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갤럭시라이프스타일이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은 브랜드명을 GLXY로 표현하여 모던함을 강조하면서도 가독성을 높인 새 로고를 9일 공개했다.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은 국내 남성복 시장을 선도하는 갤럭시의 세컨드 브랜드로서 출근룩과 일상복 모두를 만족시키는 비즈니스 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