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바이오, 한방건강식품 ‘보람천궁’ 침향환·기력고 출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3 15:42:41
  • -
  • +
  • 인쇄
전통·과학 융합 바탕, 고급 보양 제품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그룹의 그린바이오 계열사 보람바이오가 한방 기반의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보람천궁(寶覽天宮)’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 보람바이오의 한방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보람천궁 ‘기력고’와 ‘침향환’ 이미지 [사진=보람그룹]

지난 8월 기능성 브랜드 ‘닥터비알(Dr.BR)’을 출시한 데 이어 전통과 과학을 결합한 고급 한방 라인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보람천궁은 인류의 건강을 보배처럼 살피고, 하늘처럼 높은 뜻과 정성을 담아 귀하게 지키겠다는 의미를 담은 프리미엄 전통 건강식품 브랜드다.

새 브랜드를 통해 전통 한방 배합과 현대 과학 기술을 결합한 고급 보양 제품군으로 건강식품 시장 저변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첫 제품으로 선보인 ‘침향환’은 왕실의 전통 보양 비방을 현대적으로 재현한 환(丸) 형태의 제품이다.

침향은 예로부터 황제의 보양식으로 알려진 귀한 향목(香木)으로, 체력 회복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여기에 홍삼·녹용·영묘사향을 더해 체력 회복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함께 출시된 ‘기력고’는 전통 보양 배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액상 스틱형 제품이다. 인삼·복령·꿀의 조합에 녹용 추출액을 더한 원료를 192시간 동안 달이고 식히는 전통 숙성 과정을 고수했다. 인공첨가물을 배제하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해당 제품에는 보람바이오의 소엽추출물이 포함돼 있다. 보람바이오는 소엽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알츠하이머 주요 발병 원인을 억제하고 인지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그린바이오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경희대학교 법인직영기업 ‘경희한약’과의 공동개발을 통해 한의학적 연구 노하우와 보람바이오의 기술을 융합해 균형 잡힌 보양식을 완성했다.

보람바이오 관계자는 “보람천궁은 전통의 지혜를 현대 기술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한방 건강식품”이라며 “체력 저하나 환절기 피로를 느끼는 바쁜 현대인을 위한 최적의 건강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푸디스트, 굿에코랩과 연말 ‘사랑의 도시락’…취약계층에 따뜻한 한 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푸디스트는 연말을 맞아 사단법인 굿에코랩과 함께 사랑의 도시락 나눔 캠페인 ‘한끼의 울림’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한끼의 울림’은 지역 내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성을 담은 반찬을 직접 조리해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푸디스트와 굿에코랩은 본사 인근 지역사회와 연계해 연말 한파 속 소외계층이 보다 따뜻한 시간을 보

2

노랑풍선, 연말·연초 여행 특가 ‘옐로팡딜’…동남아·일본 최대 20만원 할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내년 1월 5일까지 2025년 한 해 동안 높은 인기를 끌었던 주요 여행지를 중심으로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옐로팡딜은 노랑풍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매주 화요일 선보이는 회원 전용 특가 기획전이다. 이번 회차에서는 동남아시아, 일본, 중국 등 핵심 수요 지역을 포함해 전 지역 8개 상품으로

3

“‘구운 빵 색감’에 빠졌다”…에이블리, ‘토스티 메이크업’ 트렌드에 브라운 계열 색조 수요 증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가을 급부상한 ‘토스티(Toasty) 메이크업’ 트렌드가 겨울 시즌까지 이어지며 브라운·베이지·누드 톤 색조 화장품 수요를 끌어올리고 있다. 갓 구운 빵을 연상시키는 차분한 색감을 앞세운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상품의 검색량과 거래액이 동반 성장하는 모습이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