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한국열린사이버대 MOU 체결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15:43:04
  • -
  • +
  • 인쇄
온라인 고등교육 경쟁력 강화
생애주기 평생직업교육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 26일 한국열린사이버대와 온라인 고등교육 분야의 동반 성장과 상생을 위한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 원광디지털대학교와 한국열린사이버대하교 관계자들이 MOU 체결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보유한 교육 자원을 공유하고, 성인 학습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양 기관은 ▲교육 분야 학술 연구 및 정보 교류 ▲홍보 및 협력 마케팅 ▲교직원 및 졸업(예정)자를 위한 장학제도 운영 등을 중심으로 폭넓은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100세 시대 성인 학습자의 생애주기 평생직업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양 기관은 상호 대학 및 대학원 진학 시 교육비 부담을 경감할 수 있는 장학제도를 공동 운영하는 데 뜻을 모았다.

원광디지털대는 ▲한방건강약선학과 ▲요가명상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등 자연건강 특성화 학사 과정과 함께, 자연건강 융합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자연건강학과(약선푸드케어·요가명상테라피·뷰티헬스케어·산림치유)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는 ▲인공지능융합학과 ▲스마트AI경영학과 등 AI 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학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 대학원은 12월 17일까지 2026학년도 온라인 석·박사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자연건강학과 내에는 △약선푸드케어 △요가명상테라피 △뷰티헬스케어 △산림치유 등 특화된 소단위 전공이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분야에서 깊이 있는 연구가 가능하다. 특히 산림치유 전공의 경우 산림치유지도사 1급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 홍파양로원서 노년기 재난안전 체험교육 실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노인복지시설인 홍파양로원에서 어르신과 시설 종사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노년기 재난안전 체험교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현재 기후위기로 재난 피해가 커지는 가운데 우리나라는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의 20%를 넘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했다. 이에 희망브리지는 지난 6월 고령사회 변화에 대응하고자 한국

2

시몬스 침대, 시몬스 테라스서 '크리스마스 콘서트'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에서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시몬스 테라스 2층 바스킷볼 코트에서 12월 6일·13일·20일·24일 총 4일에 걸쳐 열린다. 6일·13일·20일에는 오후 4시와 6시 두 차례, 24일에는 오후 4시 한 차례 진행된다.

3

CJ대한통운, 태국 CP 엑스트라와 맞손…K물류역량 글로벌 확산 가속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혁신기술기업 CJ대한통운이 아시아를 대표하는 유통회사인 CP 엑스트라(CP AXTRA)와 물류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K물류의 글로벌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에서 축적한 고도화된 물류 운영 역량과 기술력을 현지 공급망 전반에 확산함으로써 글로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겠다는 전략이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6일 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