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IT OLED, 고객 수와 제품 라인업 확대해 판매량 확대"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9 15:44:34
  • -
  • +
  • 인쇄
19일 직원 소통행사 '디톡스' 개최…"올해 주요 경영 실적·향후 전망 공유"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2030년에는 폴더블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차별화된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판매를 주도해 나갈 것이며, 시장 침투가 본격화된 IT OLED는 고객 수와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판매량을 키워나갈 것입니다."

 

▲이청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사진=연합뉴스]

이청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은 19일 직원 소통행사 '디톡스(D-Talks)'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번 행사에서 올해 주요 경영 실적과 향후 전망을 공유했다. 이 사장은 올해 경영 상황과 관련해 "플래그십 스마트폰 수요가 견조한 가운데 신제품 출시에 적기 대응하고 핵심 고객사와 전략적 협업을 강화했다"며 "특히 QD-OLED 모니터 판매가 확대돼 흑자 전환에 성공했고 자동차용 OLED 분야에서도 신규 과제를 수주했다"고 말했다.

 

향후 추진 전략으로는 폴더블 및 차별화 기술로 프리미엄 시장을 주도하고 주요 신제품의 완성도를 제고하는 동시에 전후 공정 제조 경쟁력을 혁신해 고객 신뢰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또한 삼성디스플레이는 내년 양산을 앞둔 IT OLED용 생산 라인의 수익성을 경쟁사가 추격할 수 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혁신 기술 및 차세대 기반 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연구개발(R&D) 투자도 강화한다.

 

구체적으로 이 사장은 폴더블, IT용 OLED, QD-OLED, 차량용 디스플레이, XR용 올레도스(OLEDoS) 등 5대 중점 사업에서 견고한 기술 리더십을 강조했다.

 

그는 "경쟁사의 기술 추격이 거센 상황에서 우리 제품의 완성도나 제조 경쟁력이 고객사 기대에 충분히 부응하고 있는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며 "기술, 고객, 실행이라는 세 가지 본질과 일하는 문화를 마음에 새기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전현무계획3' 김혜은 "MBC 기상캐스터 8년 근무 후 배우 데뷔" 열정의 '프로이직러'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3’ 전현무와 김혜은이 뜻밖의 과거 인연을 고백해 현장을 뒤집는다. 9일(오늘) 밤 9시 10분 방송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3’(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3회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와 김혜은-안소희가 부산 출신 김혜은이 직접 설계한 ‘김혜은계획’ 해녀 맛집을 찾는 현장이 펼쳐

2

교원그룹, 메이저리거 김혜성·초록우산 맞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그룹이 메이저리거 김혜성 선수, 초록우산과 손잡고 유소년 야구 및 예체능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한다.김혜성 선수가 참여하는 ‘성적 연계 매칭기부’와 초록우산의 예체능 인재 지원 사업 ‘아이리더 캠페인’ 후원을 통해 총 1억 8000만 원 규모의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교원그룹은 지난 8일 김혜성 선수, 초록우산과

3

“어려운 분들께 사용해주세요”… 유한양행 건강정보지 독자, 헌혈증 기부 눈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건강의 벗’ 독자가 헌혈증을 기부하며 유한양행의 사회공헌 활동에 동참했다.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은 건강정보지 ‘건강의 벗’ 구독자로부터 전달받은 헌혈증 20장을 임직원이 참여한 하반기 ‘헌혈 캠페인’을 통해 모은 헌혈증 70장과 함께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증했다고 9일 밝혔다. 총 기증된 헌혈증은 90장이다. 기부에 참여한 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