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 댄스 테마 액티브시니어 문화예술 페스티벌 '시니어, 함께 놀자' 개최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2 16:16:06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시놀은 액티브시니어 문화예술 페스티벌 ‘시니어, 함께 놀자’를 오는 30일 오후 3~6시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은퇴 후에도 활발한 사회 활동을 이어가는 ‘액티브 시니어’가 최근 새로운 사회적 현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들은 과거의 수동적인 노년 이미지에서 벗어나, 다양한 취미를 즐기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 포스터=시놀

액티브 시니어 소셜 여가 플랫폼 시놀 앱에도 다양한 주제로 전국 모임 1천여개가 생성되었고, 시놀은 그중 가장 활발한 ‘댄스’를 제1회 시니어 페스티벌의 주제로 삼았다.

이번 ‘시니어, 함께 놀자’는 ▲시니어 댄스 플래시몹, ▲남녀 시니어 모델쇼, ▲예선 통과 시니어 댄스팀의 경연, ▲최창호 심리학박사와의 토크 힐링 콘서트, ▲5060 추억의 단체 미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참가 희망자는 시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 500명과 행사 당일 현장 선착순 500명에게는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이노바인코리아의 ‘제누’ 단백질 커피믹스, 아미노트리의 ‘실크채움’ 면역 단백질, 자연드림의 ‘기픈물’ 등의 제품이 포함된 시니어 선물 키트가 제공된다.

또 현장에서는 매일유업의 셀렉스 골든밀크와 오스트라라이프, 인터파크투어의 동호회 단체여행 상품, 고요아카데미의 시니어 웰니스 프로그램 등 후원사의 다양한 제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김민지 시놀 대표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시니어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변화시키고,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시니어들의 열정과 자신감을 세상에 널리 알리고자 한다”며“이를 통해 보다 적극적이고 풍요로운 장노년 여가 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리언시니어즈, 액티브시니어협회, 한국문화예술전문협회, K-Tango진흥회, 대한셔플댄스협회 등 시니어 관련 단체와 공식 댄스 협회들의 후원 및 참여를 통해 이루어진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하늘 기자
이하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2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3

“발렌타인데이 매출 30%↑”…아웃백, ‘로맨틱 다이닝’ 전략 통했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이 운영하는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예약 문의가 증가하며 기념일 외식 수요를 빠르게 흡수하고 있다. 발렌타인데이가 아웃백의 주요 성수기로 자리 잡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아웃백이 최근 3년간 발렌타인데이 당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매년 전일 대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