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정재훈 대표 사장 승진..."지주사 전환 후 연결 매출 첫 1조 돌파"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03 16:12:08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이달 1일부로 정재훈 대표이사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했다고 3일 밝혔다.

 

▲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정 사장은 1971년생으로 성균관대학교에서 약학 석사 과정을 마쳤다.

2011년 동아제약 운영기획팀장을 지낸 뒤 2013년 동아쏘시오홀딩스로 자리를 옮겨 비서실장, 정도경영실장 등을 거쳐 2021년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회사 측은 "정 사장이 전문경영인으로서 경영 전반에 관한 통찰력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지주사 전환 이후 처음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연결 기준 매출 1조 원 돌파하는 등 회사의 지속성장을 이끌었다"며 "창의적인 기업문화 내재화와 정도경영 정착에 기여하는 등 성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정 사장은 향후 바이오, 디지털헬스 등의 분야에서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개방형 R&D 투자를 통해 사업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생활건강 ‘더후’, 화장품 본고장 유럽 첫 상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이 글로벌 화장품 기업이 밀집한 유럽 시장에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브랜드 ‘더후’를 처음 선보였다. LG생활건강은 현지시간 3일부터 6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유럽 최대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6’에 참가해 더후의 시그니처 안티에이징 라인 ‘환유(Imperial Youth)’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2

한화에어로·KAI 협업…무인기·첨단엔진으로 K-방산 글로벌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방산 및 우주·항공 분야의 미래 핵심 사업에서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무인기와 첨단 항공엔진 등 차세대 주력 제품 개발과 수출을 공동으로 추진해 K-방산의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KAI는 5일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K-방산 글로벌 경쟁력

3

NH농협은행, ‘2026년 경영협약’ 체결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5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강태영 은행장을 비롯한 각 부문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경영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경영협약을 통해 농협은행 전 부문은 올해 추진할 경영목표를 공유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특히 에이젠틱 인공지능(Agentic AI) 전환 가속화와 영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