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FIS, 지역 아동 ‘따뜻한 연말’ 선물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6 16:22:13
  • -
  • +
  • 인쇄
임직원 봉사단 멘토 참여
양초 제작 돕고 소통하는 시간 가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의 IT서비스 자회사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지난 24일 서울 마포구 소재 마포복지재단을 찾아 지역 아동과 함께하는 ‘연말맞이 따뜻한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6일 밝혔다.

 

▲ (왼쪽부터) 김은영 마포복지재단 이사장과 김백수 우리FIS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있다. [사진=우리FIS]

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 사회 아동들에게 잊지 못할 따뜻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우리에프아이에스 임직원 봉사단이 재능기부 방식으로 직접 참여했으며, 아동들과 일대일로 짝을 이뤄 양초 제작의 전 과정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참여 임직원들은 아이들이 마음껏 창의력을 발휘해 자신만의 양초를 완성할 수 있도록 세심히 도왔고, 체험 내내 자연스럽게 눈을 맞추고 소통하며 정서적 교감을 나눴다.

아이들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대한 소망과 감사의 메시지를 양초에 담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봉사단은 양초 재료를 분말형태로 준비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취급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체험 활동이 끝난 후에는 만든 양초와 위비프렌즈 키링을 비롯해 친환경 어린이 물통, 머플러 세트 등 아이들의 실생활에 유용한 선물 꾸러미를 전달해 풍성함을 더했다.

우리에프아이에스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아이들과 온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진정성 있는 ESG 활동과 임직원 참여형 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에프아이에스는 IT 기업의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 활동과 정기적인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등 다양한 이웃을 위한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설 명절 주류, 상황 따라 골라 마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전 예약 기간 주류 매출은 전년 설 대비 20% 증가했다. 3년 연속 성장세다. 업계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 모임이 늘어나는 동시에 건강과 열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한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의 궁합,

2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3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