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문화센터 봄학기 수강생 모집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9 16:29:3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마사회가 지역 주민의 평생학습과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을 위해 2026년 문화센터 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봄학기는 계절 특성을 반영한 체험형 프로그램과 생활밀착형 강좌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배움과 소통을 함께할 수 있도록 강좌 구성을 다양화했다.

 

▲ <사진=한국마사회>

 

쿠킹, 미술·공예, 악기·보컬, 요가·필라테스·실버체조 등 인기 강좌를 비롯해 자격 취득과 경력단절 극복에 도움이 되는 실용 과정도 운영한다. 초보자부터 심화 과정까지 단계별 선택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가족과 이웃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확대했다. 가족 단위 체험형 강좌인 ‘서울경마공원 투어’를 재개하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찾아가는 문화센터–배움馬중’ 사업도 지난해에 이어 운영한다.

 

이와 함께 소규모 정원제로 집중도 높은 드로잉, 첼로, 플루트 강좌를 개설하고, 이웃·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참여형 노래교실도 확대했다. 세대별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커리큘럼을 통해 건강·취미·여가 강좌 선택 폭을 넓혔다.

 

수강 신청은 2월 4일부터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홈페이지와 각 지사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개강은 3월 11일이다.

 

김종철 한국마사회 고객서비스본부장은 “문화센터가 단순한 취미 공간을 넘어 이웃과 소통하는 지역 커뮤니티의 거점이 되길 바란다”며 “처음 방문하는 수강생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초 과정과 체험형 강좌를 충분히 마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