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글로브포인트, MOU 체결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1 17:04:02
  • -
  • +
  • 인쇄
에듀테크 플랫폼 생태계 구축 맞손
디지털 교육 생태계 확장 박차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비상교육은 글로벌 교육 플랫폼 ‘올비아 CL’의 디지털 교육 생태계 확장과 국내외 시장 협력을 위해 에듀테크 기업 글로브포인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 비상교육과 글로브포인트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비상교육]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외 교육 현장에서 급증하는 플랫폼 기반 디지털 교육 수요에 대응하며, 핵심 역량을 결합해 디지털 교육 생태계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비상교육의 SaaS형 AI 기반 통합 플랫폼 ‘올비아 CL’과 글로브포인트의 XR·VR·AR 실감형 콘텐츠를 연동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골자다.

협력 범위는 ▲올비아 CL 내 글로브포인트 콘텐츠 탑재 ▲공동 사업 발굴 및 시범 운영 ▲플랫폼 기반 교육 서비스 및 신규 콘텐츠 연구·개발 등이다.

올비아 CL은 AI, 화상 솔루션, 이러닝, LMS, 스마트러닝 솔루션 등 디지털 수업 환경에 필요한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학습-관리-피드백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환경을 구현한다.

특히 AI 기반 대화 학습 솔루션 ‘AI Speak 2.0’와 수업 내용을 기반으로 맞춤형 질의응답과 이러닝 추천을 제공하는 ‘AI 조교 에이전트’를 연동해 수업 운영 효율을 높인다.

글로브포인트는 과학·수학·안전·인성·직업체험 등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영역에서 XR·VR·AR 기반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해 온 기업으로, 3D 가상 교실과 실습실 등 몰입형 학습 경험을 구현하는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조상용 글로브포인트 대표는 ”양사의 기술·콘텐츠 역량이 시너지를 이루어 국내외 교육 시장에서 더욱 혁신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하길 기대한다”며, “해외 동반 진출을 목표로 국내 에듀테크 기업 간 실질적 협력 모델을 제시하게 돼 뜻깊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시장은 단일 기업만으로는 입지를 구축하기 어려운 만큼, 검증된 국내 기업들이 함께 협력해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해야 한다. 이번 MOU가 K-에듀테크 수출 확장의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노중일 비상교육 글로벌 컴퍼니 대표는 “앞으로 올비아 CL을 국내외 에듀테크 생태계의 허브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K-12부터 대학교, 평생 교육, 직무 교육까지 모든 교육 현장에 AI 기반 교육 플랫폼 인프라를 제공하고, 에듀테크 기업들과 콘텐츠 기업, 교육 기관들이 연결되고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 조성에 노력하겠다. 이번 글로브포인트와 협력으로 국내 에듀테크 기업들과 국내를 넘어 전 세계로 함께 도약하기 위한 첫 발판을 마련해 뜻깊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