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유니버스, 대학로 공연 문화의 새 랜드마크 'NOL 씨어터 대학로' 개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7 17:05:5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놀유니버스가 대한민국 공연 문화의 메카인 대학로에 최대 규모 공연장 ‘NOL 씨어터 대학로’를 개관한다.

 

놀유니버스는 27일 서울 종로구 동숭동 25-5번지에 위치한 NOL 씨어터 대학로를 오는 30일 정식 개관한다고 밝혔다.

 

▲ <사진=놀유니버스>

 

NOL 씨어터 대학로는 지하 3층, 지상 5층 규모로, 놀유니버스가 건물 전체를 임대해 운영한다. 연면적은 1,584평으로 대학로 일대 공연장 가운데 최대 규모다.

 

공연장 내부에는 약 1,000석 규모의 대공연장 ‘우리카드홀’과 약 500석 규모의 중공연장 ‘우리투자증권홀’이 조성됐다. 대학로에서 객석 1,000석 이상을 갖춘 대공연장은 NOL 씨어터 대학로가 유일하다.

 

개관과 함께 우리카드홀에서는 오는 30일부터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공연되며, 우리투자증권홀에서는 2월 13일부터 연극 ‘비밀통로’가 관객과 만난다.

 

공연장 운영은 놀유니버스의 자회사인 NOL 씨어터가 맡는다. NOL 씨어터는 NOL 씨어터 대학로를 비롯해 블루스퀘어, NOL 씨어터 합정(구 신한카드 SOL페이 스퀘어), NOL 씨어터 코엑스(구 코엑스아티움), 소향씨어터(부산) 등 총 5개 공연장을 운영하고 있다. 다년간 축적한 공연장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관객 유입 확대와 몰입 경험 강화, 데이터 기반 운영 최적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백새미 놀유니버스 엔터사업그룹장은 “지난 10여 년간 대학로 침체를 상징하던 공간을 놀유니버스가 다시 열게 돼 매우 뜻깊다”며 “NOL 씨어터 대학로가 대학로 공연 문화의 새로운 상징이자 플랫폼과 공연예술인이 상생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