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청년취업사관학교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온·오프라인 통합 지원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7 17:07:2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가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생을 대상으로 한 일자리 연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통합 취업 지원 체계를 구축해 실질적인 취업 매칭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는 27일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올해 12월까지 청년취업사관학교 9개 캠퍼스 교육생 약 2,000명을 대상으로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사진=잡코리아>

 

이번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SW), 디지털전환(DX), 이커머스,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등 산업별 직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인재를 대상으로 교육과 일자리를 연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잡코리아는 서울 지역 9개 청년취업사관학교 캠퍼스(서대문·광진·강북·관악·노원·은평·강남·송파·서초)에 전문 취업 지원 인력인 ‘잡 코디(Job Coordinator)’를 배치한다. 잡 코디는 진로 설정과 취업 전략 수립을 비롯해 1대1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 정보 제공, 구직 현황 관리 등을 담당한다.

 

온라인에서는 교육생 전용 ‘청년취업사관학교 인재 매칭 전용관’을 운영한다. 전용관에는 디지털 융합 인재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 공고가 실시간으로 반영되며, 인재풀 등록과 커리어 정보 콘텐츠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1대1 진로 검사 지원과 취업 연계 행사 우선 참여 기회도 마련된다.

 

기업 연계 프로그램도 병행한다. 잡코리아는 HR 담당자 간담회, 캠퍼스 리크루팅, 채용 설명회 등을 통해 참여 기업을 상시 모집하고, 참여 기업에는 자사 채용 관리 솔루션(ATS)을 활용한 공고 및 구직자 데이터 관리, 맞춤형 채용 정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잡코리아는 AI·디지털 산업 등 유망 직무 분야를 중심으로 청년 일자리 매칭을 확대하고, 민·관 협력을 통해 고용 연계 모델을 지속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정승일 잡코리아 교육서비스사업본부 총괄은 “채용 플랫폼의 데이터와 기술, 솔루션을 연계해 청년 인재의 실무 역량 강화와 취업 성과를 동시에 지원할 것”이라며 “온·오프라인 취업 지원 활동을 통해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