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섭 KT 대표 "전 고객 대상 무료 유심 교체 보상 진행"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7:57:51
  • -
  • +
  • 인쇄
해킹 피해 고객에 5개월간 100GB·15만원 보상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가 전체 가입자 대상 무단 소액결제 및 불법 소형 기지국(펨토셀) 접속 사고 보상을 위해 전체 가입자 대상으로 무료 유심 교체를 진행한다.

 

▲김영섭 KT 대표이사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에 대한 종합감사에서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영섭 KT 대표는 29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종합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 고객 대상 유심을 교체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길게 줄을 서지 않도록 재고도 충분히 확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사회 논의해서 의결해야 하는 단계가 있다"며 "11월 4일 이사회에서 의결이 되면 즉시 시행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김 대표는 "피해고객 2만2000명 대상으로 위약금 면제 조치를 시행 중"이라며 "전체 고객 대상 위약금 면제는 조사 결과와 피해 내용 등을 감안해서,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KT는 소액결제 피해와 관련한 추가 고객 보상 계획도 발표했다. 소액결제와 정보 유출을 확인한 피해자에게 5개월 동안 매달 100기가바이트(GB) 데이터를 제공한다. 15만원 상당 요금 할인 또는 단말기 교체 비용을 지원한다. 통신 요금 할인은 월 휴대전화 요금에서 차감되며 단말 교체 할인은 KT에서 구매한 신규 단말기로 기기 변경 시 약정할인 금액에 추가 할인이 적용되는 방식이다.

 

KT는 보상 대상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음 주 추가 문자 안내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24, 경영주 수익개선 위한 상생선언 발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24가 경영주의 실질적인 수익 개선과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선언’을 발표했다. 이마트24는 30일 오후 2시 성수동 본사 대회의실에서 ‘경영주와의 공존공영 가치실현을 위한 상생선언’을 개최했다. 이번 선언을 통해 저수익 점포 경영주를 위한 로열티 타입 전환 등을 도입하며 상생경영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이날 행사에

2

SKY보람장례식장-동래봉생병원, 지역 사회공헌 위맞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상조의 직영장례식장 동래봉생병원SKY보람장례식장은 최근 동래봉생병원과 함께 병원 환경 개선 및 지역민의 휴식공간 확충을 위한 공원 조성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양측은 ‘병원은 단순한 치료 공간을 넘어 지역민들의 건강과 심리적 안정을 지키는 지역 거점’이라는 데 공감하며 병원 부지 내 공원을 조성해 내원객과 인근 주민이 함께

3

LG생활건강 '키텐셜', 식품기술대상 기술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의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키텐셜’이 지난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5년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기술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은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제품을 발굴·포상하고, 우리 식품기술의 경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