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알리드림' 장학생들과 본사 탐방 추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2 08:06:2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알리익스프레스가 청년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알리드림(ALIDREAM)’의 일환으로, 국내 장학생들과 함께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알리바바 그룹 본사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학생들에게 글로벌 기업 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진로 탐색과 커리어 개발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알리드림'은 알리익스프레스가 2023년부터 추진해 온 대표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프로젝트로, IT·AI 분야에 꿈을 가진 저소득층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야를 확장할 수 있는 실질적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해 한국장학재단에 총 10억 원의 기부금을 기탁한 바 있다.
 

▲ 알리익스프레스, '알리드림' 장학생들과 본사 탐방 추진

이번 본사 탐방은 7월 중 한국장학재단과 공동 주관으로 진행되며, 장학생들은 알리바바 항저우 본사를 방문해 글로벌 캠퍼스를 체험하고, 현지 임직원과의 교류, 진로 특강 등을 통해 다양한 직무 인사이트를 얻게 된다. 특히 AI 및 IT 기반의 실무 환경을 경험하고 미래 커리어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탐방에 앞서, 알리익스프레스는 6월 30일 서울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푸른등대 알리익스프레스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 및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캠페인 시작을 알렸다.

레이장(Ray Zhang)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이날 “AI와 IT는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중요한 미래 무대”라며 “이번 장학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잠재력을 실현하는 소중한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알리익스프레스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한국의 청년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알리드림'은 알리익스프레스의 수익 일부를 사회에 환원해 함께 성장하는 사회를 만들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향후에도 장학사업 외 다양한 방식으로 청년층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드류 포브스 인터뷰 통해 조명된 Web3·RWA의 미래…펑크비즘 글로벌 행보와 맞닿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지난 11월 13일 Web3와 실물자산 토큰화(RWA)의 미래에 대한 통찰을 담은 드류 포브스(Drew Forbes)의 인터뷰 영상이 펑크비즘 공식 유튜브에 공개되며, 글로벌 Web3 산업의 방향성에 대한 논의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공개된 인터뷰에서 드류 포브스는 Web3와 디지털 자산이 기존 금융과 산업 구조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2

남산에 심은 LG의 미래…서울 한복판에 리더십 인재 센터 '오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G그룹이 서울 도심에 미래 인재를 육성할 새로운 교육 거점을 마련했다. 그룹의 레저·부동산 개발 자회사 디앤오(D&O)는 서울 중구 남산동에 조성한 '남산리더십센터(NLC)'를 2026년 1월 초 개관할 계획으로 동월 중순 그룹 신임 임원 리더십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해당

3

HD현대중공업, 필리핀 바다 러브콜…'수출 20척 금자탑'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3200톤급 필리핀 호위함의 추가 수주에 성공하면서 함정 수출 20척의 기록을 세웠다. 26일 HD현대중공업은 필리핀 국방부와 3200톤급 호위함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계약 규모는 8447억원으로 두 함정 모두 2029년 하반기까지 필리핀 해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는 HD현대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