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할머니보쌈 vs 마왕족발’ 양강 체제 지속…한식 브랜드 ‘K-브랜드 톱7’ 굳히기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3 09:06:49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으로 손꼽히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 1위에 원할머니보쌈이 선정됐다고 13일 발표했다.

 

▲ ‘K-브랜드 톱7’ 이미지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기업의 브랜드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은 원할머니보쌈이 1위에 등극한 가운데, 2위 마왕족발, 3위 귀한족발, 4위 족발야시장, 5위 장충동왕족발, 6위 가장맛있는족발, 7위 구구족 등이 영예를 차지했다.

2025년 7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790만 4281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자제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애경산업 포인트앤, '비타 로즈 라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클린 케어 브랜드 ‘포인트앤’(point&)은 데일리 클렌저 ‘비타 로즈 라인’(VITA ROSE LINE)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따. 포인트앤 비타 로즈 라인은 비타민C가 풍부한 옐로 로즈에 비타민 시너지 성분을 더한 ‘비타 로즈 콤플렉스’(Vita Rose Complex)를 함유했다. 영국의 세계적인 조향사가 제작한 옐로

2

크래프톤, ‘딩컴’ 닌텐도 스위치 실사 트레일러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의 닌텐도 스위치 실사 트레일러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트레일러는 오는 11월 6일로 예정된 글로벌 정식 출시를 앞두고 공개된 영상으로, ‘스위치’로 즐기는 딩컴의 다채로운 매력을 생생하게 담아냈다.공개된 영상은 현실 속 한 인물이 닌텐도 스위치를 들고 다양한 일

3

교촌에프앤비, 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기업탐방’ 프로그램 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가 지난 23일, 이주배경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외식산업 진로 탐색을 위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행사는 교촌 판교 사옥에서 진행됐으며, 서울시글로벌청소년교육센터와 사단법인 이주민센터 친구가 함께 했다. 프로그램은 브랜드 철학 소개 사옥 투어 구내식당 식사 ‘교촌 1991 스쿨’ 조리 체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