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신인 걸그룹 개인 순위 발표...‘아일릿 원희' 1위 영예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0 08:50:26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신인 걸그룹 개인 부문 1위에 아일릿 원희가 선정됐다고 10일 발표했다.

 

▲ ‘K-브랜드지수’ 이미지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신인 걸그룹 개인 부문은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주요 신인 걸그룹 개인을 대상으로, 2025년 6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796만 3685건을 분석해 진행됐다.

K-브랜드지수 신인 걸그룹 개인 부문은 아일릿 원희가 1위에 등극했으며, 아일릿 모카(2위), 아일릿 이로하(3위), 아일릿 민주(4위), 하츠투하츠 이안(5위), 베이비몬스터 아사(6위), 아일릿 윤아(7위), 하츠투하츠 카르멘(8위), 하츠투하츠 지우(9위), 베이비돈크라이 이현(10위)이 TOP10의 영예를 차지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류원선 센터장은 “본격적인 무더위와 함께 걸그룹의 시즌이 돌아왔다. 올해 메이저 엔터사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겸비한 신인 걸그룹을 잇따라 선보이며 차세대 한류를 선도할 주인공 경쟁이 뜨겁게 펼쳐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최근 빌리프랩의 아일릿을 필두로 WM엔터테인먼트의 유스피어, SM엔터테인먼트의 하츠투하츠 등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싸이가 설립한 피네이션의 베이비돈크라이(이현, 쿠미, 미아, 베니)는 데뷔 곡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2700만 뷰를 넘어서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미약품, EZH1/2 이중저해 항암신약 임상 1상서 효능 확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차세대 표적항암 혁신신약 ‘EZH1/2 이중저해제(HM97662)’의 임상 1상 시험에서 안전성과 항종양 활성을 확인하며 글로벌 항암 파이프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성과를 거뒀다.한미사이언스의 핵심 사업회사인 한미약품은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종양학회(ESMO Congress 2025)

2

손명수 의원 “승객 안전 위해 철도 궤도 개량·기술 개발 서둘러야”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시속 300km로 달리는 고속열차에 철도 바닥의 자갈이 튀어 유리창이 깨지는 사고가 해마다 100건 안팎으로 발생하면서, 열차 지연과 막대한 유지보수 비용 지출은 물론, 승객 안전에도 위협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손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용인시을)이 한국철도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3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이하,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이하, BNS NEO’가 서비스 1주년 기념 ‘All in 1’ 업데이트를 22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BNS NEO는 IP 최초로 12인 레이드 ‘검은 마천루’를 선보인다. 검은 마천루는 최고 난도의 레이드로 영웅 등급 이상의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레이드 도전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