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푸르지오-아이파크 누르고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1위 영예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09:18:34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에 힐스테이트가 선정됐다고 30일 발표했다.

 

▲ ‘K-브랜드지수’ 이미지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은 2024년 기준 분양 실적 상위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403만 2747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은 힐스테이트가 1위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푸르지오(2위), 아이파크(3위), 자이(4위), 롯데캐슬(5위), 더샵(6위), 래미안(7위), e편한세상(8위), 우미린(9위), 위브(10위)가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아파트 브랜드의 경쟁력은 기본적인 주거 품질과 함께 라이프 스타일의 감성적 결합이 핵심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은 아파트가 단순한 주거 공간이 아닌 프리미엄 이미지를 고려하는 경향이 강해지며 브랜드 선호도 격차가 더욱 뚜렷해지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에서는 힐스테이트가 1위에 오르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고, 푸르지오가 아이파크를 누르고 2위에 등극하며 업계 판도 변화가 주목받고 있다. e편한세상의 신규 진입은 실거주 중심의 시장 인식 변화가 반영된 결과로 해석되며, 스위첸의 탈락은 대중 인식 노출 빈도 감소와 브랜드 소통 지표의 약세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글로벌 명품의 브랜드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은행, ‘KB Quick Send’ 해외송금 서비스 확대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에서 제공되는 'KB Quick Send' 해외송금 서비스대상을 기존 외국인에서 내국인으로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서비스 확대는 오는 1월 1일 정부의 무증빙 해외송금 한도 체계 개편에 발맞춰 해외송금 고객의 실질적 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한 조치다. 국민인 거주자는 건당 미화 5000

2

매일유업,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위한 ‘앱솔루트 하트밀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26년간 선천성대사이상 특수분유를 생산해온 매일유업이 올해도 희귀질환 환아들을 위한 특별한 응원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매일유업의 영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국내 5만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2025 앱솔루트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

3

이랜드 로이드, '캐치! 티니핑' 협업 주얼리 판매 호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협업 컬렉션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협업 컬렉션 인기에 11월 17일부터 12월 11일 기준, 로이드 미아방지 키즈 목걸이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로이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