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 개발 생태계 발전 위한 '데보션 오픈랩' 신설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4-01 08:53:12
  • -
  • +
  • 인쇄
전문가 주도 스터디 프로그램 '데보션 오픈랩' 통해 건강한 AI 개발 문화 구축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SK그룹의 대표 개발자 커뮤니티 ‘데보션(DEVOCEAN)’의 스터디 프로그램 ‘데보션 오픈랩(DEVOCEAN OpenLab)’을 신설, 스터디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데보션’은 SKT와 SK하이닉스, SK㈜C&C, SK브로드밴드, SK플래닛 등 SK ICT패밀리사 AI 개발 전문가들과 외부 기술 인재간 소통과 공유를 위한 디벨로퍼 릴레이션(Developer Relations) 채널로, 지난 2021년 론칭됐다. 

 



SKT는 ‘데보션’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데보션 전문가가 주도하는 AI 중심의 스터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과 공유를 기반으로 하는 건강한 성장 개발 문화를 구축 하고자 '데보션 오픈랩'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또, 스터디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데보션에서 활동중인 AI전문가들이 ‘데보션 오픈랩’에 직접 참여할 것이라 설명했다.

SKT는 4월 1일부터 14일까지 ‘데보션’ 사이트의 안내 페이지를 통해 스터디 참여자를 모집한다.


'데보션 오픈랩'은 4월부터 7월까지 약 3개월동안 ▲생성형 AI ▲OpenLLM, ▲LLMOps 등 AI 관련 주제를 중심으로 ▲백엔드(Backend), ▲네트워크(Infra) 등 AI 개발자에게 필요한 총 10개의 스터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SKT는 ‘데보션 오픈랩’ 운영 과정을 ‘데보션’ 콘텐츠로 공유해 스터디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개발자들과도 공유 및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며, 스터디가 마감된 후 상호 결과물을 공유하는 내부 발표를 가져 우수한 주제의 경우 외부에도 세미나 형식으로 공유해 나갈 예정이다.

안정환 SKT 기업문화 담당(CHRO)은 “LLM, 생성형AI 등 AI 기술 급성장에 따른 개발 환경 변화가 극심한 현 시점에 ‘데보션 오픈랩’이 SK ICT패밀리 내·외부 개발자를 아우르는 집단지성의 장으로 진화하길 기대한다"며 "SKT는 AI개발 생태계의 발전 및 소통과 공유를 통한 개발자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읽다' 서동주 "가족사로 '사이버 렉카' 피해자지만…남 얘기 뜨면 클릭"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웨이브(Wavve) 범죄 심리 분석 코멘터리 ‘범죄자의 편지를 읽다(이하 ‘읽다’)’의 서동주가 ‘사이버 렉카’의 피해자로서 느끼는 아이러니한 심리를 솔직하게 털어놓는다. 서동주는 23일(오늘) 공개되는 ‘읽다’ 3회에서 ‘사이버 렉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중, “‘사이버 렉카’에게 가족 이야기가 많이 다뤄지는 피해자의 입장

2

티웨이항공, 해외 대학생 대상 ‘객실승무원 체험’ 확대…대만 대학생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해외 대학생을 대상으로 객실승무원 체험 프로그램 ‘크루 클래스(Crew Class)’ 운영을 확대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0일 서울 강서구 항공훈련센터에서 대만 만능과학기술대학교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크루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만 만능과학기술대학교 학생들이 자매결연을 맺은 부천대학교 동

3

서울디지털대, 24일 1학기 최종 모집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오는 24일부터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최종(2차) 모집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집은 12개 학부, 37개 학과전공 체제로 진행되며, 원서 접수는 2월 13일까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신입생뿐 아니라 편입생과 재입학생도 지원할 수 있으며 합격자발표는 2월 19일 예정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