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 따면 후쿠오카 장어 맛집”…이나카안 블랙 캔 ‘히츠마부시’ 5,400캔 완판 기록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2 08:53:5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이지큐가 선보인 프리미엄 장어 간편식(HMR) 제품이 온·오프라인에서 잇따라 흥행하며 시장 주목을 받고 있다.


이지큐는 롯데백화점 동탄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에서 국내 최초 상온 보관 장어 캔 ‘이나카안 블랙 캔 히츠마부시’ 5,400캔이 팝업 시작 이틀 만에 전량 판매됐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일본 후쿠오카의 100년 전통 장어 전문점 ‘이나카안’과의 기술 제휴 및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출시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국내산 풍천장어 한 마리를 통째로 담아 상온에서 유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이나카안 블랙 캔 히츠마부시.

이번 성과는 지난해 홈쇼핑 채널에서 2회 연속 완판을 기록한 냉동 제품 ‘이나카안 장어 카바야키’의 인기에 이은 결과다. 이지큐는 장어라는 비교적 고급 식재료를 HMR 형태로 구현하고, 냉동·냉장 유통에 의존하던 기존 장어 제품 대비 보관 및 운송 효율성을 높여 유통 채널 확장에 적합한 구조를 확보했다는 점을 강점으로 꼽았다.

실제 팝업 현장에서도 재입고 문의가 이어졌으며,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장어를 캔으로 즐길 수 있는 점이 신선하다”는 반응이 나왔다. 회사는 상온 보관 방식이 백화점·면세점·수출 등 다양한 유통 채널 진입에 유리해 시장 확대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이지큐는 1월 26일 롯데백화점 동탄점에서 추가 팝업을 진행한 뒤, 잠실월드타워점·본점·현대백화점 킨텍스점 등 주요 백화점을 대상으로 행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지큐 관계자는 “이나카안 블랙 캔 히츠마부시는 장어 특유의 식감과 풍미를 그대로 살린 제품으로 소비자뿐 아니라 유통업계에서도 관심이 높다”며 “프리미엄 HMR 시장 내 차별화 전략을 강화하며 판매 채널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YD코리아, 의정부·청주 전시장 동시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의정부와 청주에 BYD Auto 전시장을 동시에 오픈하며, 전국 단위 전시장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BYD Auto 의정부 전시장은 경기 북부 주요 도심에 위치해 양주, 포천 등 인접 지역 고객의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충북 권역 중심부에 위치한 BYD Auto 청주 전시장은 지난해 1

2

지도표 성경김, 유도 국가대표팀에 제품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대한민국 김 브랜드 지도표 성경김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훈련에 매진 중인 유도 국가대표팀과 코치진에게 자사 제품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국제 대회를 준비 중인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최근 파리 그랜드슬램 대회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김민종 선수를 포함한 유

3

GMC, 신차 3종 출시 앞두고 성수서 팝업스토어 운영
[메가경제=정호 기자] 제너럴 모터스(GM)의 프리미엄 SUV·픽업 브랜드 GMC가 신차 3종 출시를 앞두고 국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GMC 그랜드 런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22일 제너럴 모터스에 따르면 팝업스토어는 1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4일간 서울 성수동 일대에서 진행된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