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해피빈, 결식아동 300명 위한 '셰프의 나눔 도시락' 지원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08:55:29
  • -
  • +
  • 인쇄
최현석 최지형 김병묵 셰프·이영숙 명인·김민지 영양사 등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 해피빈은 CJ제일제당, 나눔문화예술협회, 영등포구청과 함께 서울 거주 결식아동 300명에게 스타 셰프가 재능 기부로 만든 도시락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네이버]

이번 행사는 스타 셰프가 직접 만든 수제 도시락을 취약계층 결식아동에게 전달하는 ‘셰프의 나눔 도시락’ 사업으로 아동들의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고 건강을 지키며 이웃 사랑과 나눔 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해피빈과 CJ제일제당이 '굿 브랜드 캠페인'으로 콜라보한 나눔햇반 수익금 재원으로 진행됐다.

 

이번 ‘셰프의 나눔 도시락’ 사업에는 허세 퍼포먼스로 유명한 최현석 셰프, 이북 요리 전문가 최지형 셰프, 한식대첩 우승자인 이영숙 명인, 야키토리왕으로 출연한 김병묵 셰프, 랍스터 급식 김민지 영양사까지, 국민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셰프들이 결식 위험에 처한 아이들을 위해 맛있는 도시락을 준비하고자 참여했고 매니멀 트라이브가 도시락 조리 장소를 제공했다.

 

셰프들은 지난 11일 이른 새벽부터 서울 강남 허닛 앤 헤즐리하우스에 모여 김치 두루치기, 견과류 멸치볶음, 닭강정 등 밑반찬 6종의 도시락 300인분을 만들고, 이렇게 조리된 도시락과 CJ제일제당의 햇반, 스팸 제품이 영등포구청에 전달돼, 영등포구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취약계층 결식아동 가정으로 배송됐다.

 

취약계층 결식아동을 위해 도시락 재능 기부에 참여한 최현석 셰프는 “우리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결식아동들이 영양과 맛을 갖춘 도시락으로 행복한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나눔햇반을 기획한 해피빈 전하예 매니저는 “단순한 경제적 빈곤보다는 이혼 등의 가족 해체와 보호자의 질병이나 부재 등 돌봄 공백으로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제도권 밖 아동들이 많다”라고 강조하며 “해피빈은 사회문제에 관심 많은 기업 파트너와 함께 아이들의 건강한 일상을 챙기는 나눔 사업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저먼유로 이찬주 이사, 헤어·모발 부문 '2025 대한민국 헤어 모발 혁신 대상' 수상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저먼유로 이찬주 이사가 개발한 ‘프리미엄 다발머리’가 헤어·모발 부문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찬주 이사는 지난 21일 수원 노보텔에서 열린 미디어타임뉴스 주최 ‘2025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십 비전 포럼 & 골든어워즈’에서 헤어·모발 부문에 2025 대한민국 헤어 모발 혁신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프리미엄

2

CJ온스타일, 교환도 ‘오늘도착’…배송 넘어 온디맨드 물류 확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이 배송에 이어 교환 영역까지 당일 처리하는 온디맨드(On-Demand) 물류 체계를 구축했다. CJ온스타일은 2026년 1월부터 당일 교환 서비스인 ‘바로교환’을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바로교환은 고객이 교환을 신청한 당일에 새 상품 배송과 기존 상품 회수를 동시에 진행하는 서비스다. 기존 유통업계는 반품 상품을 회

3

삼양그룹, 연말 이웃사랑성금 3억 기탁…청소년·환경 보호에 사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그룹은 연말을 맞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성금 3억원을 기탁했다고 29일 밝혔다. 기부금은 삼양홀딩스 1억원, 삼양엔씨켐이 2억원을 출연해 마련됐다. 이번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청소년 대안학교 지원, 미혼모 지원, 멸종 위기생물 보호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환경보호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삼양그룹은 20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