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B tv 시니어 고객 대상 '오늘의 Pick!' 서비스 시작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4-05 08:58:32
  • -
  • +
  • 인쇄
시니어 맞춤형 콘텐츠를 매일 큐레이션해 AI 아나운서가 소개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 박진효)는 시니어 세대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맞춤형 콘텐츠를 B tv가 매일 알아서 추천해주는 ‘오늘의 Pick!’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시니어 세대는 정보를 빠르게 접하기가 쉽지 않고, 단순한 UI 선호와 콘텐츠 탐색에 피로를 느끼는 특성이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러한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B tv 시니어 전용관 ‘해피시니어’에서 매일 엄선한 최신 정보와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오늘의 Pick!’을 제공함으로써 시니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오늘의 Pick!’ 서비스에 AI 아나운서를 활용했다. AI 아나운서가 시니어 세대를 위한 정보형 숏츠 콘텐츠에 출연해 내용을 소개한다. 예를 들어, 과거 오늘 날짜에 발생한 역사적 사건을 알려주는 ‘과거의 오늘’, MZ세대 줄임말이나 유행어를 알려주는 ‘자녀세대 탐구백서’, ‘오늘의 영어’, ‘건강상식’ 등 시니어 생활에 유용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식이다.

이와 함께 ‘오늘의 Pick!’은 B tv에서 시청할 수 있는 시니어를 위한 뉴스와 무료 영화, 방송 콘텐츠 등도 추천해준다.

SK브로드밴드 측은 “시니어 고객의 일상을 케어하는 동시에, 이들에게 매일 새로운 정보와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오늘의 Pick!’ 서비스를 통해 업계 최초로 시니어의 숙면을 돕는 수면 건강 특화 콘텐츠도 선보인다. 슬림테크 기업 에스옴니와의 제휴로 선보이는 이 콘텐츠는 B tv의 안내음성과 수면 친화적인 소리에 집중하면 되는 간단한 방식이며 숙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수면 건강 특화 콘텐츠는 이달 말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 측은 이 콘텐츠가 이미 의료기관에서 임상연구와 치료에 사용되는 등 전문성을 검증받은 만큼 불면으로 고생하는 시니어 고객들로 하여금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란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마케팅 담당은 “이번에 B tv ‘해피시니어’에서 새롭게 만날 수 있는 ‘오늘의 Pick!’은 자칫 정보로부터 소외되기 쉬운 시니어 고객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매일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IPTV 3사 중 유일하게 시니어 전용관을 운영 중인 B tv가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 케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서비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