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할머니보쌈 vs 귀한족발’ 선두 경쟁,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 발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6 09:34:04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 1위에 원할머니보쌈이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 ‘K-브랜드 톱7’ 이미지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자체 개발했으며,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은 원할머니보쌈이 1위에 등극한 가운데, 2위 귀한족발, 3위 가장맛있는족발, 4위 마왕족발, 5위 족발야시장, 6위 장충동왕족발, 7위 만족오향족발이 상위권의 영예를 차지했다.


2025년 3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770만 3793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정(Positive)·부정(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글과컴퓨터, 충청북도교육청과 디지털 역량 강화 MOU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한글과컴퓨터(한컴)가 충청북도교육청(충북교육청)에 온라인 타자 연습 서비스 ‘한컴타자’를 제공하고, 디지털 교육 콘텐츠 활용 및 교육 현장의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해 협력한다. 한컴과 충북교육청은 충북교육청 교육감실에서 김연수 한컴 대표와 윤건영 교육감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세대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2

신세계百, 제주도 매력 알리기 나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제주특별자치도 매력 알리기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제주특별자치도와 손잡고 기업-지역간 상생 및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10일 서울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본사에서 박주형 신세계 대표이사,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영업본부장, 장수진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 오영훈 제주특별

3

대상 종가, 칼칼하고 깊은 맛 살린 ‘전라도 맛김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전라도 맛김치’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 ‘전라도 맛김치’는 깔끔한 맛이 특징인 기존 중부식 맛김치에 비해 풍부한 젓갈과 양념을 사용해 정통 전라도 김치의 칼칼하고 진한 맛을 살렸다. 멸치를 통째로 발효해 진한 감칠맛을 내는 멸치육젓에 꽁치, 황석어, 갈치, 새우 등 4가지 젓갈을 더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