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獨 플랙트 인수 완료… 글로벌 공조 사업 본격화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09:00:33
  • -
  • +
  • 인쇄
고성장하는 글로벌 공조 시장 적극 공략…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유럽 최대 공조기기 업체인 독일 플랙트그룹(이하 플랙트) 인수 절차를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인수 절차를 완료한 독일 플랙트그룹 사옥.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플랙트 인수를 통해 고성장 중인 글로벌 공조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하며 미래 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플랙트의 생산·판매 거점 등 핵심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공조 솔루션을 개발하고, 단계적으로 양사의 제품·서비스를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한다.

 

플랙트는 100년 이상의 역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데이터센터, 대형 상업시설, 병원 등을 위한 중앙공조, 정밀 냉각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10여 개의 생산거점과 유럽·미주·중동·아시아까지 판매·서비스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터널·선박·방산용 환기, 화재 안전 시스템을 제공하는 '우즈(Woods)' ▲공기조화·유동 솔루션을 담당하는 '셈코(SEMCO)' ▲자동화 기반 빌딩 제어 전문 회사 'SE-Elektronic' 등의 자회사도 운영하고 있다.

 

플랙트는 글로벌 선두 데이터센터 기업들과 협업해 공기냉각·액체냉각을 아우르는 AI 데이터센터용 장비와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글로벌 초대형 AI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인 '스타게이트' 프로그램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삼성전자는 기존에 강점을 가진 개별공조 중심의 솔루션에서 각종 산업·대형 건물용 솔루션 및 고성장하는 데이터센터를 대상으로 하는 중앙공조 시장으로 본격 진출해 B2B 사업 경쟁력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플랙트의 고정밀 공조 제어 시스템과 삼성전자의 AI 기반 빌딩 통합 제어 플랫폼(스마트싱스 프로, b.IoT)을 결합해 스마트 빌딩과 에너지 효율 분야에서도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에서 최근 AI 컴퓨팅, 클라우드, 통신 등 급격한 수요에 맞춰 고성장이 예측되는 대규모(Hyperscale) 데이터센터 공조 수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플랙트의 차별화된 제품과 브랜드 경쟁력을 활용해 차세대 데이터센터 분야에서 최상위 공급업체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공장, 병원, 바이오 설비와 같은 대형 산업 공조 수요가 큰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도 지역별로 촘촘하게 구축된 공급망 기반으로 판매·서비스 역량을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인수 후에도 플랙트의 브랜드를 유지하고, 기존 경영진, 임직원들이 독립적인 자회사로 운영하도록 해 플랙트의 공조 분야 전문성과 브랜드 정체성을 이어갈 계획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DX부문장 직무대행(사장)은 "플랙트 인수는 삼성전자가 글로벌 공조 시장을 주도하며 고객들에게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플랙트의 기술력과 삼성전자의 AI 플랫폼을 결합해 글로벌 공조 시장에서 업계 선도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투자증권, ‘연금자산 더블 혜택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연말을 맞아 한 해를 돌아보고 미래를 설계하는 ‘연금자산 더블 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연금저축 또는 개인형퇴직연금(IRP)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연금 순입금 이벤트’는 연금저축 또는 IRP 계좌에 순입금한 금액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을 차등

2

티웨이항공, 제주발 일본 하늘길 넓힌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제주-후쿠오카 정기편 직항 노선 신규 취항을 앞두고 스케줄 예약을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제주-후쿠오카 노선은 오는 12월 20일(토)부터 제주발 기준 주 4회(화·목·토·일) 일정으로 취항하며,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동계 시즌 동안 해당 노선의 출발편은 제주국제공항

3

소노스퀘어, 소노시즌 피톤치드 탈취제 전국 올리브영 주요 매장 입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소노스퀘어가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이 전국 올리브영 주요 매장에 입점하고, 탁월한 피톤치드 효과의 룸앤패브릭 탈취제 ‘피톤치드 3.0 리츄얼 스프레이’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피톤치드 3.0 리츄얼 스프레이’는 독일산 프리미엄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침구, 프레임 등을 전개하는 소노시즌이 판매하는 룸앤패브릭 탈취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