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브랜드지수’ 금융인 부문 1위 박현주, 함영주·임종룡·조정호·이찬우 순위 각축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1 09:05:54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금융인 부문 1위에 박현주 회장이 선정됐다고 21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특히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의 개별 인덱스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모두 공개해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금융인 부문은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30위 금융사 대표를 대상으로, 2025년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937만 146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금융인 부문은 1위 박현주 회장(미래에셋그룹)에 이어 2위 함영주 회장(하나금융지주), 3위 임종룡 회장(우리금융그룹), 4위 조정호 회장(메리츠금융지주), 5위 이찬우 회장(NH농협금융지주), 6위 이은미 대표(토스뱅크), 7위 진옥동 회장(신한금융지주), 8위 김성태 은행장(IBK기업은행), 9위 양종희 회장(KB금융지주), 10위 황병우 회장(DGB금융지주)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K-브랜드지수 금융인 부문 1위에 등극한 박현주 회장은 글로벌 금융의 개척자로 손꼽힌다. 박현주 회장이 이끄는 미래에셋그룹은 2003년 첫 해외 시장 진출 후 미국과 베트남, 브라질, 아랍에미리트, 영국, 인도, 일본, 중국, 캐나다, 콜롬비아, 호주, 홍콩 등 16개 지역으로 거점을 확대하며 글로벌 금융을 선도하는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금융인 부문은 이은미 토스뱅크 대표가 TOP10 진입에 성공해 주목받았으며, 국내 금융지주사 시가총액 1위인 KB금융지주의 양종희 회장이 하위권으로 추락한 것은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해당 데이터는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통해 선정된다.

한편 2016년 4월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발달장애 미술가 작품세계 알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예술의전당과 지난 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예술의전당 음악당 심포니홀에서 제야음악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전시‘우리시각–우리 마음에 색을 칠하면’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시각’은 재단의 발달장애 미술가 육성사업으로, 이번 특별전에는 사업에 참여한 작가 10인(강원진, 김동호, 김선태, 김승현, 민소윤, 박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3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