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유프로, 최첨단 AI 카메라 핵심 FPGA 보드 공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09:12:40
  • -
  • +
  • 인쇄
엘유프로 AI 카메라‘FPGA 핵심 보드’… Defog 기능에 최적화
‘핵심 FPGA 보드’탑재로 독보적인 영상처리 기술 구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첨단 AI 카메라 개발기업인 엘유프로가 ‘AI 카메라 핵심 FPGA 보드’를 개발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 엘유프로 AI 카메라 핵심 FPGA 보드 개발 완료 기념식. 사진제공=엘유프로

 

엘유프로는 AI 카메라의 선명도를 좌우하는 핵심 기술인 전용 FPGA 보드에 대한 성능 검증을 마치고 전 세계가 주목할 만한 기술력을 갖춤으로써 AI 카메라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

엘유프로가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전용 FPGA 보드’는 AI 카메라에 탑재되어 최첨단 영상 처리 기술을 구현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입증했다.

이로써 엘유프로는 글로벌 AI 시장을 겨냥한 세계 최고 수준의 AI 카메라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

 

▲ 엘유프로 AI 카메라 핵심 FPGA 보드. 사진제공=엘유프로

 

핵심 FPGA 보드가 탑재된 엘유프로 AI 카메라는 세계 최고 수준으로 야간 및 안개·미세먼지·해무·폭우·폭설 등으로 인한 악천후 환경에서도 타사 대비 약 55배 증가된 초고화질 선명도로 더 밝고 더 선명한 영상 이미지를 제공한다.

엘유프로 김세호 대표는 “독보적인 AI 카메라 핵심 FPGA 보드를 개발함으로써 초고화질의 선명도를 구현하게 되었다”라며 “초기술력의 집약체인 최첨단 AI 카메라로 첨단 기술의 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통 대모' 신격호 장녀 신영자 의장 향년 85세 별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그룹 창업주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장녀인 신영자 전 롯데재단 의장이 21일 별세했다. 향년 85세. 재계에 따르면 신 전 의장은 이날 오후 1시 지병으로 별세한 것으로 전해졌다. 빈소는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신 의장은 신격호 롯데그룹 창업자의 장녀로, 1942년 10월 16일 경남 울산에서 태어났다. 어머니 노

2

에어로케이항공, 청주 무심천 투데이 마라톤대회 후원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이달 21일부터 22일까지 청주 무심천 일원에서 열린 ‘청주 무심천 투데이 마라톤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해 지역 생활체육 행사 지원에 나섰다. 참가자 지원을 위해 생수 2000병을 후원하고 현장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항공 노선 및 여행 정보를 제공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 임직원들도 직접 대회에 참가

3

한국콜마, 지난해 영업익 2396억원…전년比 23.6% 올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콜마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한국콜마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조 7224억원, 영업이익 2396억원을 달성했다고 20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1%, 영업이익은 23.6% 증가했다.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683억원으로 34.3% 늘었다.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 한국콜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