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식 캐릭터 ‘에듀공’ 공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9 09:12:15
  • -
  • +
  • 인쇄
AI 기술 제작…‘AI 교육 기업’ 대전환 목표
멸종위기 해양동물 ‘듀공’ 모티브
에듀윌 직원 아이디어서 탄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민교육기업 에듀윌은 멸종위기 해양동물 ‘듀공’을 모티브로 한 공식 캐릭터 ‘에듀공’을 29일 공개했다.

 

▲ 에듀윌 공식 캐릭터 ‘독서 에듀공’ [사진=에듀윌]

 

듀공은 바다소목 중 유일하게 생존한 초식성 해양 포유류로, 온순하고 평화로운 성격으로 잘 알려져 있다.

에듀윌은 동물을 좋아하는 직원의 제안에서 착안해, 브랜드의 친근하고 따뜻한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는 캐릭터로 듀공을 선택했다. 이름 ‘에듀공’에는 ‘에듀윌에서 공부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학습자와의 유대감을 높이고자 했다.

이번 캐릭터 개발 과정에는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AI 기술이 적극 활용됐다. 전통적인 캐릭터 제작에서 흔히 발생하는 높은 비용과 시간, 반복적인 수정 과정을 최소화하며 효율성을 높였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를 통해 에듀윌은 단순히 AI 강의를 제공하는 수준을 넘어, 콘텐츠 기획과 창작 전반에 AI를 접목하는 기업으로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 에듀윌 공식 캐릭터 ‘응원 에듀공’ [사진=에듀윌]


에듀윌은 집중적인 연구와 수많은 디자인 검증 과정을 통해 지금의 에듀공을 탄생시켰다. 캐릭터의 외형뿐 아니라 성격과 세계관까지 함께 구축해 브랜드와 학습자가 더욱 깊게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정재욱 에듀윌 UX디자인본부 본부장은 “이번 캐릭터 개발에는 내부 AI 디자인 역량을 활용해 전통적인 캐릭터 제작 과정에서 발행하는 비효율을 막고 시행착오 없이 효율적으로 캐릭터를 완성할 수 있었다”며 “에듀공은 부드러운 곡선과 온화한 표정을 통해 시각적 부담을 최소화했고, 에듀윌의 브랜드 컬러와도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에듀공은 에듀윌의 젊고 친근한 이미지를 상징하는 핵심 자산으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현재 홈페이지 곳곳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향후에는 SNS 콘텐츠와 사회공헌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으로 확장해 수험생들과의 접점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아울러 에듀윌은 필기구, 노트, 머그컵 등 수험생활에 필요한 굿즈 출시도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