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한식 순위 발표... '가장맛있는족발' 1위 영예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2 09:47:31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으로 손꼽히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 1위에 가장맛있는족발이 선정됐다고 12일 발표했다.

 

▲ ‘K-브랜드 톱7’ 이미지

세상의 모든 순위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K-브랜드 톱7’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특정 부문을 선정하고 있다.

특히,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은 2025년 4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767만 8904건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은 가장맛있는족발이 1위의 영예를 차지한 가운데, 2위 원할머니보쌈, 3위 마왕족발, 4위 귀한족발, 5위 만족오향족발, 6위 장충동왕족발, 7위 족발야시장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투어, 에어텔X현지투어플러스 꿀조합 시리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자유여행객을 겨냥해 에어텔과 현지투어플러스의 꿀조합 시리즈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하나투어에서 에어텔을 구매한 고객이 현지투어플러스까지 함께 구매하는 경우가 증가함에 따라 두 속성을 조합해 완성도 높은 여행 코스를 추천하는 꿀조합 시리즈를 기획했다. 꿀조합 기획전은 시즌별로 운영하며, 첫 기획전은 9월 8일 ‘

2

한미약품, ‘롤론티스’ 중동 진출…사우디 타북과 공급 계약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호중구감소증 치료 바이오신약 ‘롤론티스’의 중동 시장 진출 교두보를 마련했다.한미약품은 8일 사우디아라비아 대표 제약사 타북(Tabuk Pharmaceuticals)과 ‘롤론티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10월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성격으로, 양사는 롤론티스의 중동 시장 안착을 위해

3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 특별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골든블루 인터내셔널(대표이사 박소영)은 프리미엄 쉐리 피니시드 위스키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Nomad Outland Whisky, 이하 ‘노마드’)’의 특별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노마드’는 스페인 곤잘레스 바야스(González Byass)의 쉐리 피니쉬드 위스키로 2022년 3월부터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독점 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