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한식 순위 발표... '가장맛있는족발' 1위 영예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2 09:47:31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으로 손꼽히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 1위에 가장맛있는족발이 선정됐다고 12일 발표했다.

 

▲ ‘K-브랜드 톱7’ 이미지

세상의 모든 순위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K-브랜드 톱7’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특정 부문을 선정하고 있다.

특히,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은 2025년 4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767만 8904건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은 가장맛있는족발이 1위의 영예를 차지한 가운데, 2위 원할머니보쌈, 3위 마왕족발, 4위 귀한족발, 5위 만족오향족발, 6위 장충동왕족발, 7위 족발야시장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자연드림, 11월 전 품목 할인 및 페이백 적립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자연드림이 오는 16일까지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전 품목 10% 할인과 함께 최대 30% 할인적립(페이백)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자연드림은 10월 13일 '하나의 가격 전환'과 '회원 할인적립제도'라는 새로운 약속을 시작했다. 어디서 사도 같은 가격을 보장하고, 적립된 금

2

SPC 파스쿠찌, 겨울 감성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카페 브랜드 파스쿠찌가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3종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당신의 겨울을 위한 한 잔의 마법’을 주제로 뱅쇼·진저맨·마시멜로우 등 겨울을 연상시키는 재료를 활용해 맛과 비주얼 모두 크리스마스 감성을 담았다. 달콤한 사과 향의 황금빛 뱅쇼에 레몬·크랜베리·사과 등의 과일을 더해

3

롯데호텔 월드, ‘더 라운지 앤 바’ 롯데호텔 김치 활용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 월드는 ‘더 라운지앤 바’와 ‘델리카한스'에서 롯데호텔 김치로 만든 스페셜 메뉴 5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더 라운지앤 바’에서는 김치를 주제로 한 모던 한식과 이탈리안 퓨전 메뉴 총 4종을 판매한다. 밥 메뉴로는 고객의 취향에 따라 베이컨, 소고기, 새우 중 한가지 토핑을 선택할 수 있는 ‘김치 볶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