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년 연속 콜센터 품질지수 전체 1위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09:17:29
  • -
  • +
  • 인쇄
한국표준협회 선정 57개 업종, 255개 기업∙기관 중 1위 선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 콜센터품질지수(KS-CQI)’ 평가에서 57개 업종, 255개 기업과 기관 중 최고 평점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KS-CQI’ 평가는 콜센터의 서비스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측정하는 조사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평가 대상 기업 중 전체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2일 콜센터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서는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 정연채 부사장이 최고상인 ‘BEST CEO’ 상을 3년 연속 받는다.

 

LG전자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진행한 고객만족도 평가뿐 아니라 불시 전화 모니터링 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는 상담 품질이 편차 없이 항상 고르게 우수하다는 의미다.

 

LG전자는 지난 7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가전제품 A/S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데 이어, 이번 ‘콜센터품질지수’에서도 1위에 올랐다.

 

LG전자는 서비스 영역 전반에 AI 기술을 적용해 전문적이면서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상담 전반에 AI 솔루션을 도입한 AI컨텍센터(AICC)를 운영하고 있다. AI컨텍센터의 대표적인 솔루션인 ‘AI 상담 어시스트’는 고객과의 대화를 실시간 텍스트로 보여주고, 말의 맥락을 파악해 상담 컨설턴트에게 해결책을 알려준다. 상담 컨설턴트는 고객의 문의를 잘못 알아듣는 실수를 방지하고 상황을 파악해 고객 문의에 대응할 수 있다.

 

또 구매·상담·서비스 등 고객 이력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원뷰(One View)’ 앱,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LG ThinQ)’와 연결된 제품을 원격으로 진단하는 ‘아르고스(ARGUS)’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고객이 일일이 제품 상태를 설명하지 않아도 AI가 사용 데이터를 분석해 문제를 진단하면 이를 토대로 상담 컨설턴트가 간단한 조치 방법을 고객에게 안내한다. 이 외에도 ▲제품을 분해하지 않고도 사용 정보를 분석해 고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LG 스마트 체크’ ▲무인상담 서비스 ‘AI 챗봇’ 등도 갖췄다.

 

LG전자는 ‘시니어 전용 상담’, ‘수어 상담’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접근성 강화에도 나서고 있다.

 

LG전자는 시니어 고객의 상담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센터에 등록된 60세 이상 고객에게는 기존 대비 1.7배 큰 글씨 버튼이 적용된 ‘보이는 ARS’와, 기존 대비 말하는 속도를 80%로 늦춘 ‘느린 말 서비스’를 제공한다. 70세 이상 고객은 ARS 절차 없이 시니어 전담팀으로 바로 연결된다.

 

수어 통역 자격과 서비스 전문 지식을 겸비한 상담 컨설턴트가 제공하는 ‘수어 상담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기존에 청각·언어장애 고객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기관 등에서 제공하는 수어 통역 서비스를 거쳐야 했지만, ‘수어 상담 서비스’를 통해 곧바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수어 상담은 영상통화 기능이 있는 전화나 카카오톡 등을 통해 연결이 가능하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부사장)은 “앞으로도 AI 기반 서비스 전문성을 지속 강화하며 서비스 부문에서도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스타 2025] [리뷰] 다크 판타지 세계서 펼쳐지는 전략적 협동 액션, 넷마블 '이블베인'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넷마블 자회사 넷마블몬스터가 개발 중인 신작 ‘이블베인(EvilBane)’이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5'에서 베일을 벗는다. 이블베인은 다크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PC·콘솔용 협동(Co-op) 액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무너진 왕국의 특무대 일원

2

'스틸하트클럽', 최고 순간은? K-세션 "늘 가수 뒤에서..." 진솔 고백 통했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이 4회까지 방송을 마친 가운데, 각 회차 별 ‘최고의 1분’을 차지한 장면들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매회 치열한 경쟁과 패기 넘치는 무대가 이어지는 가운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패기 넘치는 청춘들의 진짜 밴드 사운드에 매료됐다”는 반응이 쏟아지며 열기를

3

이프아이 라희, 26학년도 수능 응시 "멤버들이 싸준 도시락 먹으며 파이팅"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5세대 핫루키’ 걸그룹 ifeye(이프아이) 멤버 라희가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 응시하며 진심 어린 각오와 소감을 전했다. ifeye(이프아이, 카시아 라희 원화연 사샤 태린 미유)의 라희가 13일 경기도의 한 고등학교에서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다. 2007년생인 라희는 올해 데뷔와 함께 고등학교 3학년이 되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