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월 전문 분야별 자격시험 일정 공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3 09:19:33
  • -
  • +
  • 인쇄
소방·상담·ERP 등 몰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9월 시행되는 주요 국가자격증 시험 일정을 정리했다고  3일 밝혔다. 

 

▲ 9월 전문 분야별 자격시험 일정 [사진=에듀윌]

가장 먼저 오는 6일에는 소방시설관리사 시험이 치러진다. 소방안전관리 분야에서 최고 등급으로 꼽히는 이 자격은 소방시설의 설계·시공·관리, 안전점검 등 실무 전반을 다룬다. 합격률이 10% 이하에 불과해 업계에서는 ‘최종 단계 자격증’으로 불린다.

이어 13일에는 청소년상담사 3급 시험이 예정돼 있다.

청소년의 정신적 어려움(스트레스·우울·자살 충동 등)이 증가함에 따라 상담사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특히 학교와 복지기관에서의 수요가 높다.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어 직업적 유연성과 확장성 측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14일에는 토익 시험이 시행되고, 20일에는 한국어실용글쓰기와 한경테셋 시험이 진행된다. 같은 달 20일부터 25일까지는 전기기능사와 위험물기능사 제4회 필기시험이 치러진다.

27일에는 매경TEST, ERP정보관리사, 행정사 시험이 동시에 시행된다. 이 가운데 ERP정보관리사는 최근 AI·빅데이터·클라우드와 결합된 차세대 ERP 시스템이 확산되면서 전문 인력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같은 날 치러지는 행정사 시험도 주목된다. 행정사는 자격 취득 후 개인 사무소 개설이 가능하며,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독립적이고 자율적인 근무 환경을 선호하는 수험생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꼽힌다.

마지막으로 28일에는 전산세무회계 시험이 시행된다. 해당 자격은 취득 직후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이후 경력을 쌓아가면서 세무·회계 전문가로서 장기적인 안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커리어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기반이 된다.

에듀윌 관계자는 “9월은 직무 전문성과 진로 확장성을 동시에 검증할 수 있는 굵직한 시험이 집중돼 있다”며 “자격 취득은 단순한 시험 합격을 넘어 미래 경력의 핵심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에듀윌은 'AI 교육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하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AI 학습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미약품 ‘무조날맥스’, 서울 전역 버스 광고로 소비자 접점 확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손·발톱 무좀 치료제 ‘무조날맥스’를 앞세워 서울 전역 버스 광고에 나선다.회사 측은 5일 “강남·영등포·종로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상권을 포함한 80여 개 노선에서 11월 말까지 버스 외부 광고를 진행한다”며 “출시 5개월 만에 본격적인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나서는 것”이라고 밝혔다. 무조날맥스는 테르비나핀염산염을

2

대형 스케일·한류 아이돌 라인업…아이윌미디어, 숏폼 드라마 판도 흔든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육성재·김지연 주연의 히트 판타지 사극 ‘귀궁’을 비롯해 김영대·표예진 주연의 ‘낮에 뜨는 달’ 등으로 판타지 기획 및 제작에 좋은 성과를 낸 드라마 제작사 아이윌미디어가 글로벌향 웰메이드 숏폼 드라마 프로젝트 두 편을 선보인다.이번 작품은 ‘혼검:헌터스’와 ‘꿈에서 자유로’로, 짧은 호흡 속에서도 고퀄리티의 밀도 있는 세계관을 구

3

ENA 스위트 호텔 남대문 서울, 가족연·돌잔치 패키지 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ENA 스위트 호텔 남대문 서울이 9월부터 가족연과 돌잔치를 위한 특별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소중한 가족의 기념일을 한층 더 품격 있게 기념하고자 기획됐으며,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RENA의 헤드 셰프가 직접 선보이는 최고급 양식 코스 메뉴와 함께한다. 특히 선택한 패키지에 따라 다채로운 코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