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저축은행,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TOP10 재진입...OK저축은행 1위 영예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4-30 09:27:53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 1위에 OK저축은행이 선정됐다고 30일 발표했다.

 

▲ ‘K-브랜드지수’ 이미지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은 2024년 기준 매출 상위 20개 저축은행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634만 6410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은 1위 OK저축은행에 이어 SBI저축은행(2위), 웰컴저축은행(3위), 애큐온저축은행(4위), 페퍼저축은행(5위), 상상인저축은행(6위), 예가람저축은행(7위), 신한저축은행(8위), 다올저축은행(9위), 한국투자저축은행(10위)이 TOP10의 영예를 차지했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최근 SBI저축은행이 교보생명에 매각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저축은행 업계가 들썩이고 있다. 이와 함께 OK저축은행이 상상인저축은행 인수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며 업계 판도에 큰 변화가 예상되는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은 KB저축은행과 IBK저축은행이 TOP10에서 탈락한 가운데, 상상인저축은행의 상위권 재진입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해당 데이터는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투어, 에어텔X현지투어플러스 꿀조합 시리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자유여행객을 겨냥해 에어텔과 현지투어플러스의 꿀조합 시리즈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하나투어에서 에어텔을 구매한 고객이 현지투어플러스까지 함께 구매하는 경우가 증가함에 따라 두 속성을 조합해 완성도 높은 여행 코스를 추천하는 꿀조합 시리즈를 기획했다. 꿀조합 기획전은 시즌별로 운영하며, 첫 기획전은 9월 8일 ‘

2

한미약품, ‘롤론티스’ 중동 진출…사우디 타북과 공급 계약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호중구감소증 치료 바이오신약 ‘롤론티스’의 중동 시장 진출 교두보를 마련했다.한미약품은 8일 사우디아라비아 대표 제약사 타북(Tabuk Pharmaceuticals)과 ‘롤론티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10월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성격으로, 양사는 롤론티스의 중동 시장 안착을 위해

3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 특별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골든블루 인터내셔널(대표이사 박소영)은 프리미엄 쉐리 피니시드 위스키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Nomad Outland Whisky, 이하 ‘노마드’)’의 특별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노마드’는 스페인 곤잘레스 바야스(González Byass)의 쉐리 피니쉬드 위스키로 2022년 3월부터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독점 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