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점 리뷰 쇄도에 카톡, 내달 친구탭 '원상복구'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3 09:23:54
  • -
  • +
  • 인쇄
카톡 친구탭, 이용자 선택형으로 전환
1점 리뷰·이탈 조짐에 카카오 '롤백'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카오톡의 친구탭 첫 화면이 이용자 반발을 고려해 개편 이전 형태로 복원된다. 지난 9월 격자형 피드 방식으로 바뀐 지 약 3개월 만이다.

 

23일 정보통신기술(ICT)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12월 중 기존 친구목록 중심의 화면 구성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조치는 지난 개편 후 이용자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온 점을 고려한 것으로 파악된다.

 

▲ <사진=카카오>

 

주요 변화는 격자형 피드 형태의 친구탭을 '선택 옵션'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이용자가 기존 리스트형 화면과 새로운 피드형 화면 중 원하는 방식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카카오는 친구탭 복원과 함께 신규 기능 도입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친구탭 개편은 애초 메신저 중심의 화면에서 SNS형 피드 구조로 전환되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이용자들은 메신저의 본래 기능과 맞지 않는 개편이라며 불편을 호소했고, 애플리케이션 리뷰를 통해 롤백을 요구하며 1점 평가가 잇따랐다. 카카오 주가도 6만 원 선이 붕괴되는 등 부정적인 흐름이 이어졌다.

 

이에 카카오는 업데이트 직후 개선 계획을 밝히며 4분기 내 조치를 예고했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 역시 지난 7일 3분기 컨퍼런스콜에서 "이용자 여러분의 피드백을 반영해 친구탭 개편을 포함한 서비스 전반의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마사회-현대아울렛 가산점, 말의 해 맞이 '특별전시'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마사회와 현대아울렛 가산점이 2026년 병오년 말의 해를 맞아 말(馬)을 주제로 한 특별 전시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1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현대아울렛 가산점 1층과 4층 전시 공간에서 진행되며, 말의 아름다움과 한국 경마의 역사를 대중에게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1층 타미힐피거 매장 앞에서는 ‘한국마사회와

2

차헬스케어, 서초 헌인타운에 ‘커넥티드 헬스케어’ 도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차바이오텍 계열사 차헬스케어가 차움, 헌인타운개발과 손잡고 주거단지 기반 커넥티드 헬스케어 모델을 구축한다.차헬스케어는 7일 서울 서초구 헌인마을 ‘르엘 어퍼하우스’에 커뮤니티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한 3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해외 의료서비스 사업 경험을 기반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확장

3

KZ정밀 "영풍 경영협력 계약 '블랙박스' 논란…장형진 고문 즉시항고에 의혹 더 짙어"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영풍 장형진 고문이 영풍과 한국기업투자홀딩스(MBK파트너스 소유 법인)가 체결한 경영협력 계약의 공개를 거부하며 즉시 항고를 제기했다. 이는 영풍과 장형진 고문이 1년 넘게 고려아연에 대한 적대적 M&A(인수합병)에만 몰두한 나머지 정작 자사의 기업가치와 주주 권익 제고에는 소홀히 했다는 의혹을 더욱 키우는 행태이자 진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