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자산신탁 상승’ vs ‘신한자산신탁 하락’...K-브랜드지수 신탁사 순위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5 09:31:08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신탁사 부문 1위에 한국토지신탁이 선정됐다고 5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신탁사 부문은 한국리츠협회 발표 수탁규모 상위 20개 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2541만 6208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신탁사 부문은 1위 한국토지신탁에 이어 코람코자산신탁(2위), 교보자산신탁(3위), 대한토지신탁(4위), 신한자산신탁(5위), 우리자산신탁(6위), KB부동산신탁(7위), 코리아신탁(8위), 대신자산신탁(9위), 하나자산신탁(10위)이 TOP10의 영예를 차지했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부동산과 건설 경기 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신탁사가 조직을 대거 통폐합하며 몸집 줄이기에 나서고 있다. 최근 신탁사가 수주할 만한 개발 사업 자체가 줄어든 상황 속에서 업계의 생존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라고 지적했다.

덧붙여 “지난달 조사와 달리 신탁사 순위도 급변하는 상황이다. 한국토지신탁이 또 다시 K-브랜드지수 신탁사 부문 1위를 수성했으며, 한국자산신탁의 TOP10 탈락은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해당 데이터는 빅데이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출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번 K-브랜드지수 신탁사 부문의 개별 인덱스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세계 최초 AI 기반 ‘카운트룸 자동화 로봇시스템’ 본격 가동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는 지난 9월부터 세계 최초로 AI와 로봇 기술을 결합한 ‘카지노 카운트룸 자동화 로봇시스템’을 도입해 2개월의 안정화 과정을 거쳐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이번 시스템은 슬롯머신과 게임 테이블에서 수거된 현금을 로봇이 자동 회수해 이송·계수·검사·포장까지 수행하는 첨단 설비다. 이를 통해

2

한국마사회, 자체 개발 DNA 검사기술로 말산업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도핑검사소는 전라남도교육청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린 ‘2025년 대한수의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 한국말수의사회 심포지엄(Symposium 16)에서 경주마 친자감정 검사법 최적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연구는 경주마 혈통 관리의 과학적 신뢰도 제고와 해외 상용기술 의존 탈피, 그리고 국내

3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훈훈한 결혼식 지원… 10년째 ‘제주와의 상생 약속’ 이어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과 다문화 부부를 위해 결혼식 지원 사업에 나서며 ‘제주와의 상생’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7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제주신라호텔은 최근 서귀포시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사랑의 결혼식’에 참여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 두 쌍에게 숙박과 식사, 축하 케이크 등을 지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