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원 기업은행장, 사우디 SME 은행장과 화상 간담회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6-24 09:27:10
  • -
  • +
  • 인쇄
은행 내 전담팀 구성, 사우디 SME Bank 설립업무 지원
윤행장, "SME Bank 성공적 설립 지원, 사우디 중기금융 발전 기여토록 노력"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사우디 SME BANK(사우디 중소기업은행) 은행장과 중기금융 협력강화를 위한 화상 간담회를 가졌다. 기업은행은 작년 2월부터 은행 내 전담팀을 구성해 사우디 SME Bank 설립업무를 지원해 오고 있다.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지난 21일 사우디 SME Bank와 은행장 간 비대면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사우디 SME BANK 은행장과 중기금융 협력강화를 위한 화상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기업은행 제공]

이번 간담회는 올해 3월 사우디 SME Bank에 새로 부임한 ‘마진 아메드 알 귀나임‘ 은행장의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 한국 서울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각각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진행됐다.

윤종원 행장은 취임 초부터 혁신금융의 주요 추진과제 중 하나로 ‘중기금융 노하우의 글로벌 확산‘을 선정하고 기업은행만의 중기금융 전문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겠다는 의지를 표명해 왔다.

이에 따라 기업은행은 작년 2월부터 은행 내 전담팀을 구성해 사우디 SME Bank 설립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사우디 현지에 담당직원을 파견해 여신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와 규정 신설을 지원하고 상품 개발을 위한 자문도 진행 중이다.

사우디 SME Bank 마진 아메드 알 귀나임 은행장은 간담회를 통해 “은행설립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기업은행에 감사를 표하며, 은행설립 이후에도 양 은행 간 인력 파견 등 지속적인 협력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윤종원 은행장은 “SME Bank의 성공적 설립은 물론 사우디 중기금융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한-사우디 비전 2030 위원회’의 주요 협력 과제 중 하나인 SME Bank 설립지원 사업을 위해 지난 2021년 9월 사우디아라비아 중소기업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 CNS, 유엔난민기구에 AI법률지원 서비스 기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 CNS는 유엔난민기구와 최근 LG CNS 마곡 본사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난민소송 지원’ 관련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현신균 LG CNS 최고경영자(CEO)와 필리포 그란디(Filippo Grandi) 유엔난민기구 최고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AI를 기반으로 국내 난민 대

2

롯데마트와 슈퍼, 연중 최대 규모 최고 혜택 '땡큐절'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온 국민이 땡 잡는 날 롯데 그로서리 쇼핑 축제 ‘땡큐절’이 돌아온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10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2주간 롯데 그로서리 쇼핑 축제 ‘땡큐절’을 개최한다. 23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땡큐절’은 롯데쇼핑 내 그로서리 사업을 담당하는 롯데마트, 롯데슈퍼, 창고형 할인점 맥스(MAXX), 온라인몰 롯데마트 제타

3

빗썸, 법인 고객 대상 'BIZ 컨퍼런스 2025' 건퍼런스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콘퍼런스 '빗썸 BIZ 컨퍼런스 2025'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법인 가상자산 시장 구축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가상자산 업계에서 법인 고객을 위한 대규모 컨퍼런스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올해 4분기로 예상되는 법인 고객 가상자산 시장 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