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원 기업은행장, 사우디 SME 은행장과 화상 간담회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6-24 09:27:10
  • -
  • +
  • 인쇄
은행 내 전담팀 구성, 사우디 SME Bank 설립업무 지원
윤행장, "SME Bank 성공적 설립 지원, 사우디 중기금융 발전 기여토록 노력"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사우디 SME BANK(사우디 중소기업은행) 은행장과 중기금융 협력강화를 위한 화상 간담회를 가졌다. 기업은행은 작년 2월부터 은행 내 전담팀을 구성해 사우디 SME Bank 설립업무를 지원해 오고 있다.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지난 21일 사우디 SME Bank와 은행장 간 비대면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사우디 SME BANK 은행장과 중기금융 협력강화를 위한 화상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기업은행 제공]

이번 간담회는 올해 3월 사우디 SME Bank에 새로 부임한 ‘마진 아메드 알 귀나임‘ 은행장의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 한국 서울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각각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진행됐다.

윤종원 행장은 취임 초부터 혁신금융의 주요 추진과제 중 하나로 ‘중기금융 노하우의 글로벌 확산‘을 선정하고 기업은행만의 중기금융 전문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겠다는 의지를 표명해 왔다.

이에 따라 기업은행은 작년 2월부터 은행 내 전담팀을 구성해 사우디 SME Bank 설립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사우디 현지에 담당직원을 파견해 여신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와 규정 신설을 지원하고 상품 개발을 위한 자문도 진행 중이다.

사우디 SME Bank 마진 아메드 알 귀나임 은행장은 간담회를 통해 “은행설립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기업은행에 감사를 표하며, 은행설립 이후에도 양 은행 간 인력 파견 등 지속적인 협력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윤종원 은행장은 “SME Bank의 성공적 설립은 물론 사우디 중기금융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한-사우디 비전 2030 위원회’의 주요 협력 과제 중 하나인 SME Bank 설립지원 사업을 위해 지난 2021년 9월 사우디아라비아 중소기업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전자, '가산 R&D 캠퍼스' 설립 50주년 맞아 기념 행사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지난 1975년 설립한 국내 민간기업 최초의 종합 연구소인 ‘가산 R&D 캠퍼스’가 설립 50주년을 맞이해 지난 8일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가산 R&D 캠퍼스에서 ‘50년의 기술과 열정, 내일을 향한 약속’을 주제로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참석한 임직원들은 지난 50년간 함께 일궈온 성

2

카멜 LED전광판, 연말 견적문의 이벤트 진행…”상담 완료 시 네이버페이 증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카멜 LED전광판이 연말을 맞아 견적문의 고객을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한정으로 진행되며, 카멜 LED전광판 홈페이지를 통해 견적문의를 신청하고 상담을 완료하면 네이버페이 5000원권을 100% 증정한다. 경품은 내년 1월 5일에 발송될 예정이며, 내부

3

대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 국비지원 ‘모빌리티 서비스 어드바이저’ 무료교육 모집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가 현대차·기아 채용 연계과정인 자동차 정비 ‘모빌리티 서비스 어드바이저’ 및 ‘자동차정비산업기사’ 등 국비지원 무료교육 훈련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국내 고용 동향에 따르면 자동차·운송장비 제조 및 정비 분야는 전년 대비 고용이 증가한 몇 안 되는 산업 중 하나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