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세종시 신중년 AI 디지털 일자리센터' 구축

최정환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8 09:30:11
  • -
  • +
  • 인쇄
지역 중장년 디지털 역량강화 지원·지역사회 일자리 생태계 조성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7일 정부세종청사BRT환승센터에서 세종특별자치시와 신중년 디지털 역량강화와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 생태계 조성을 위한 '신중년 AI 디지털 일자리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중장년 재취업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세종시 신중년 AI 디지털 일자리센터'는 중장년을 위한 AI·디지털 기반 직무교육과 지역 일자리 창출의 거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 지난 27일 정부세종청사BRT환승센터에서 하나금융그룹과 세종특별자치시가 '세종시 신중년 AI 디지털 일자리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 참석한 이동열 하나은행 충청하나그룹 부행장(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과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 시장(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이 내외빈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이홍준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원장, 김재형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 시장, 이동열 하나은행 충청하나그룹 부행장, 오세진 하나은행 대전세종영업본부 지역대표, 김명환 하나은행 세종지점 지점장 순) [사진=하나금융그룹]

이를 위해 하나금융그룹은 ▲AI디지털라벨러 ▲AI콘텐츠 마케터 ▲AI강사 ▲AI이커머스 관리자 등 중장년에 적합한 AI·디지털 직무 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교육 이후에는 지역 내 기업이나 유관기관과 연계한 일자리 매칭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일자리센터는 3개의 강의실과 AI·디지털 실습실, 커뮤니티 라운지, 상담부스, 휴게공간 등 교육·실습·상담을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정부세종청사 BRT환승센터에 위치해 대중교통 접근성이 뛰어나 세종특별자치시를 포함한 충청권 전역의 중장년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동열 하나은행 충청하나그룹 부행장을 비롯해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이홍준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중장년의 지속 가능한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민관 협력의 의미를 함께 나눴으며, 개소를 기념하는 현판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동열 하나은행 충청하나그룹 부행장은 “세종시 신중년 AI 디지털 일자리센터가 지역 중장년이 AI 기반 일자리에 도전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중장년의 경험과 역량이 지속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24년 서울 강남구에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센터’ 1호를 개소했으며, 이외에도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 청년 창업가를 발굴·육성하는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와 사회혁신기업과의 인턴십 매칭을 통해 장애인·경력보유여성 등 고용취약계층의 일자리 기회를 확대하는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등 다양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일자리 창출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청호나이스, 한파 속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조합 제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겨울철 한파가 이어지면서 실내 체류 시간이 늘어나자 주거 환경의 쾌적함을 유지하기 위한 겨울가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난방 중심의 소비에서 벗어나 음용수 관리, 실내 공기 질, 위생 환경을 개선하는 가전 전반으로 수요가 확산되는 양상이다. 청호나이스는 겨울철 사용 빈도가 높은 생활가전으로 냉온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제품을

2

CONX, ‘순환형 RWA’ 실증 모델 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최근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은 디지털자산에 대한 단순한 투자 단계를 넘어, 실질적인 가치를 지닌 RWA(Real World Asset, 실물연계자산)와 STO(토큰증권)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글로벌 금융 기관들이 국채나 펀드 등 전통 금융자산을 토큰화 하며 실질 자산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이런가운데 컴투스홀딩스 등 세계적인

3

우리銀, 사회적 경제기업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27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추진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2025년 우리(Woori) 임팩트 챌린지 공모전’ 선정기업을 발표하고 지원금 총 1억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2025년 우리(Woori) 임팩트 챌린지 공모전’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