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브랜드지수’ 정부중앙부처 TOP10 ‘교육부’ 1위 선정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09:48:01
  • -
  • +
  • 인쇄
▲사진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정부중앙부처 부문 1위에 교육부가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기존의 무분별한 취합 방식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K-브랜드지수 정부중앙부처 부문은 교육부가 1위의 영예를 차지한 가운데 보건복지부(2위), 국방부(3위), 고용노동부(4위), 국토교통부(5위), 법무부(6위), 외교부(7위), 환경부(8위), 문화체육관광부(9위), 행정안전부(10위)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K-브랜드지수 정부중앙부처 부문은 2024년 기준 정부중앙부처 19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4년 7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225만 3995건을 6개 인덱스에 맞춰 분석했다.
 

▲사진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한국은 1960년대 1인당 국민소득 60달러의 빈곤국에서 오늘날 세계 10위권 경제 대국으로 자리매김했다. ‘30-50클럽’(인구 5000만 명 이상, 1인당 국민소득 3만 달러 이상)에 일곱 번째 국가로 급부상한 한국은 반도체, 자동차, 조선, 철강, 석유화학, 원전에 이어 K펍, K드라마 등의 문화 소프트파워까지 겸비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주호 장관이 이끄는 교육부가 1위에 오른 이번 K-브랜드지수는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출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브랜드지수는 지난달 한국갤럽이 발표한 대중문화 6개 부문의 설문 조사 결과에 대한 빅데이터 비교 순위를 제시해 높은 신뢰도를 검증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 광안리, 주민·관광객 함께 즐기는 골목상권 축제 ‘남천바다로 가는 길’ 9월·10월 두 차례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의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안리 세흥시장~광리단길 일대에서 ‘남천바다로 가는 길’ 행사가 9월과 10월 두 차례 열린다. 상인회 소속 개성 있는 상점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한다.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에 위치한 해당 골목 상권은 '남천바다로

2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지갑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NFT지갑 서비스’는 고유성과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인 NFT를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지갑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고객들이 직접 NFT 자산을 관리하고

3

잇다컴퍼니, ‘춘천버디즈’ 캐릭터로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 참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원도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잇다컴퍼니는 지역 기반 IP 사업으로 춘천을 브랜딩하는 팀, ‘춘천버디즈’를 선보이며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이번 전시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진행된 ‘2025년 국내 전시회 공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