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성과관리업무 상호협력 체계 구축

황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8 09:38:24
  • -
  • +
  • 인쇄
전문인력 교류 등 성과관리 제도 발전 위해 상호협력
대구혁신도시 소재 공공기관간 협업모델 강화
▲ 신용보증기금 사옥 전경 [사진=신용보증기금 제공]

 

신용보증기금(신보)이 한국산업단지공단(산단공)과 협약을 맺고 전문인력 교류 등 성과관리 제도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를 체계 구축한다. 양 기관은 대구광역시 혁신도시에 소재하고 있어 산업단지 입주기업에 대한 신용보증지원 등 핵심사업에 대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왔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18일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김정환)과 ‘성과관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한 성과관리업무 역량 강화와 공정하고 합리적인 성과 중심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성과관리 분야 상호 협력채널 구축 ▲성과관리업무 수행시 전문분야 평가인력 지원 ▲성과평가체계 상호 협력 ▲우수사례 벤치마킹 및 우수성과 공유 등 성과관리 제도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광역시 혁신도시에 소재하고 있는 신보와 산단공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에 대한 신용보증지원 등 핵심사업에 대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왔다. 이번 주요사업 이외 경영관리 분야에 대한 공공기관간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의 유기적 교류가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신보 관계자는 “공공기관의 성과관리업무에 대한 중요도와 민감도가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성과관리 노하우를 활용해 기관의 설립 목적인 기업지원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