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아트 스토어, '아트 바젤' 출품작 16점 선봬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3 09:40:50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 아트 스토어'를 통해 아트 바젤(Art Basel)에 출품된 16점의 작품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아트 바젤 컬렉션에는 ▲프레드 토마셀리의 어윈의 정원(Irwin's Garden) ▲칸디다 알바레스의 대체로 맑음(Mostly Clear) 등 근현대 미술작품이 포함되며, 내년에도 새로운 작품이 추가될 예정이다.

 

아트 바젤은 근현대 미술을 전시하는 세계 최대 아트 페어로 매년 파리, 홍콩, 마이애미, 바젤에서 개최된다.

 

삼성전자는 현지시간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아트 바젤 마이애미 비치' 전시장에 삼성 더 프레임 TV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삼성 아트 스토어 컬렉터스 라운지'를 마련했다.

 

'예술을 집으로' 콘셉트로 더 프레임을 통해 훌륭한 예술 작품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 방문객들은 삼성전자 공식 파트너인 TV 프레임 전문 제작업체 데코티비프레임즈가 공개하는 더 프레임 전용 베젤도 만나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 스위스 바젤에서 열린 아트 바젤의 첫 공식 디스플레이 파트너로 선정돼 더 프레임을 통해 아트 바젤 작품들을 전시했다.

 

노아 호로위츠 아트 바젤 최고경영자는 "아트 바젤의 사명은 선도적인 예술가와 갤러리를 예술 애호가들과 연결해 예술계에 힘을 실어주는 것"이라며 "삼성과의 협업으로 주요 갤러리와 기성 및 신진 작가의 작품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해 영향력을 넓힐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김용수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자리인 아트 바젤에서 삼성의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기술로 수백만 명에게 뛰어난 예술 작품을 더욱 가까이 전달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삼성 아트 스토어'는 삼성 TV를 통한 예술 작품 구독 서비스로 전 세계의 유명 박물관과 예술가들의 작품 약 2500점을 4K 화질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이블리코퍼레이션, MD 대규모 채용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여성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와 남성 쇼핑 앱 ‘4910(사구일공)’, 일본 서비스 ‘아무드(amood)’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MD(상품기획자) 채용에 나선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19일 에이블리, 4910, 아무드 등 전 서비스의 가파른 성장세에 대응해 두 자릿수 규모의 MD 경력직을 채용한다고

2

SK바이오사이언스, 3772억 투입 ‘송도 R&PD 센터’ 가동…글로벌 도약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가 송도에 대규모 연구·공정개발(R&PD) 인프라를 구축하며 글로벌 백신 기업으로 도약하는 ‘송도 시대’를 본격 개막했다.SK바이오사이언스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조성한 ‘글로벌 R&PD 센터’로 본사·연구소 이전을 마치고 19일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이전은 제조 중심지였던 송도 바이오

3

“젊은 노벨상 꿈꾼다” 한화, 과학경진대회 수상자 해외연구탐방 실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화그룹이 주최하는 고교생 과학경진대회 ‘한화사이언스챌린지(Hanwha Science Challenge) 2025’ 수상자 10명이 지난 1월 11일부터 18일까지 6박 8일간 독일 주요 연구기관을 방문하며 해외 탐방 프로그램을 마쳤다.한화사이언스챌린지는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2011년 “젊은 노벨상 수상자를 양성하자”는 취지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