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헬스케어CIC 설립…대표에 황희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선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02 09:46:23
  • -
  • +
  • 인쇄
다수의 해외 병원 디지털 혁신 사업 추진 경험

카카오는 오는 6일부터 글로벌 디지털헬스케어 사업을 전담할 헬스케어 사내독립기업(CIC)을 설립하고, 황희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겸 이지케어텍 부사장을 초대 대표로 선임한다고 2일 밝혔다.


헬스케어 CIC는 카카오의 기술과 디지털 역량, 이용자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펼쳐갈 계획이다.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 스타트업‧기관들과 협력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에도 주력한다.
 

▲ 황희 카카오 헬스케어 CIC 대표 내정자 [사진=카카오 제공]

 

황희 대표는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로 분당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뇌신경센터 교수와 서울대병원이 출자한 헬스케어전문기업 이지케어텍의 부사장을 맡아왔다.

지난 2019년 미국의료정보학회(HIMSS)로부터 디지털헬스케어 혁신리더 50인에 선정됐으며 앞서 2016년에는 아시아태평양 의료정보학회의 헬스케어 IT명예의 전당에 오른 바 있다. 20곳 이상의 해외 병원과 디지털 병원 혁신 사업을 추진한 경험도 갖췄다.

황 대표는 "그동안 의료와 헬스케어 영역에서 쌓아온 경험을 기반으로 카카오가 글로벌 시장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를 혁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입시 끝, 이제 나를 찾을 시간”… 고3 예비대학생 대상 ‘자기계발 명상캠프’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명상전문 HRD 교육기관 (주)전인교육이 내년 1월 고3 예비대학생을 대상으로 방학 기간 심화 자기계발 명상캠프 ‘생각버리기+습관형성 CAMP’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입시가 끝난 고3 학생들 사이에서 ‘입시 이후의 첫 공백기’를 생산적으로 보내려는 수요가 늘면서, 대학 입학 전 자기 이해와 방향성을 다지는 프로그램이 교육

2

LG전자, '가산 R&D 캠퍼스' 설립 50주년 맞아 기념 행사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지난 1975년 설립한 국내 민간기업 최초의 종합 연구소인 ‘가산 R&D 캠퍼스’가 설립 50주년을 맞이해 지난 8일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가산 R&D 캠퍼스에서 ‘50년의 기술과 열정, 내일을 향한 약속’을 주제로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참석한 임직원들은 지난 50년간 함께 일궈온 성

3

카멜 LED전광판, 연말 견적문의 이벤트 진행…”상담 완료 시 네이버페이 증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카멜 LED전광판이 연말을 맞아 견적문의 고객을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한정으로 진행되며, 카멜 LED전광판 홈페이지를 통해 견적문의를 신청하고 상담을 완료하면 네이버페이 5000원권을 100% 증정한다. 경품은 내년 1월 5일에 발송될 예정이며, 내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