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임직원, 시각장애인 위해 휴대용 점자 교구 제작 전달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4-29 09:53:53
  • -
  • +
  • 인쇄
서울장애인복지관 교육생 대상 교보재 제공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하나금융이 시각장애인을 위한 임직원 참여 '점자 교구 제작'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지난 27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임직원 참여 '점자 교구 제작'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하나금융 임직원과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27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실시됐다. 시각장애인의 체계적인 점자 교육 필요성 확대에 따른 점자 교육 교보재 제작 지원을 위해 마련했다. 봉사활동엔 그룹 임직원과 가족 100여명이 참여했다.

 

그룹 임직원과 가족들이 제작한 휴대용 점자 교구는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전달된 점자 교구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기초재활 교육과 한글점자 교육 등 점자를 처음 배우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교보재로 사용된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은 연간 500여명에 달하는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점자 교육을 포함한 재활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전달된 휴대용 점자 교구가 교육생들에게 실효성 있고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지난 18일 국립국어원이 발표한 '2023년 점자 사용 능력 실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점자를 사용하는 시각장애인 10명 중 4명이 점자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집계됐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휴대용 점자 교구 제작을 통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펴보는 계기가 됐다" 며 "앞으로도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하나금융 임직원들의 점자 교구 제작 지원으로 실사용자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각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아낌없는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D현대중공업, 외국인 근로자에 '전세자금 대출' 지원…조선업계 최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은 조선 업계 최초로 외국인 근로자 정착을 위해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BNK경남은행과 협력해 이날부터 국내 정주를 희망하는 외국인 근로자(E-7)를 대상으로 지원에 나선다. 희망자는 BNK경남은행에서 최소 2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시중보다 다소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을 빌릴 수 있다. 이는 조

2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3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