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임직원, 시각장애인 위해 휴대용 점자 교구 제작 전달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4-29 09:53:53
  • -
  • +
  • 인쇄
서울장애인복지관 교육생 대상 교보재 제공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하나금융이 시각장애인을 위한 임직원 참여 '점자 교구 제작'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지난 27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임직원 참여 '점자 교구 제작'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하나금융 임직원과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27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실시됐다. 시각장애인의 체계적인 점자 교육 필요성 확대에 따른 점자 교육 교보재 제작 지원을 위해 마련했다. 봉사활동엔 그룹 임직원과 가족 100여명이 참여했다.

 

그룹 임직원과 가족들이 제작한 휴대용 점자 교구는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전달된 점자 교구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기초재활 교육과 한글점자 교육 등 점자를 처음 배우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교보재로 사용된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은 연간 500여명에 달하는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점자 교육을 포함한 재활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전달된 휴대용 점자 교구가 교육생들에게 실효성 있고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지난 18일 국립국어원이 발표한 '2023년 점자 사용 능력 실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점자를 사용하는 시각장애인 10명 중 4명이 점자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집계됐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휴대용 점자 교구 제작을 통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펴보는 계기가 됐다" 며 "앞으로도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하나금융 임직원들의 점자 교구 제작 지원으로 실사용자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각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아낌없는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제철 맞은 겨울 딸기 '홀케이크'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연말 케이크 성수기 시즌을 맞아, 신세계푸드의 겨울 딸기 홀케이크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케이크는 신세계푸드가 직접 기획·제조한 제품으로,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인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를 통해 판매된다. 겨울철 대표 과일로 자리 잡은 딸기를 활용해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시즌 한정 상품으로 구성했다.

2

소진공,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기부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서울 은행회관에서 개최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에서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이하 시상식)은 중소벤처기업부 옴부즈만이 주최하는

3

롯데백화점, 포켓몬 팝업 '메타몽의 시크릿 캡슐멘션' 개점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오는 19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롯데타운 잠실에서 포켓몬 겨울 팝업스토어를 열고 연말 시즌 신상품을 대거 공개한다. 최근 MZ세대를 강타하고 있는 ‘캡슐토이’ 열풍을 공략해, 잠실 팝업에서 처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4월 잠실 월드몰 일대에서 진행된 ‘포켓몬타운 2025’ 팝업은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