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전략' 세미나 성료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4 09:58:14
  • -
  • +
  • 인쇄
차세대 시스템 위한 비즈니스 프레임워크 가치 및 성공사례 공유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티맥스소프트는 최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위한 프레임워크 전략"을 제시하는 고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형용 티맥스소프트 사장이 프레임워크 전략 세미나에서 참석자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티맥스소프트]

이번 행사는 차세대 시스템에 필요한 비즈니스 프레임워크(개발을 위한 기반 기술, 솔루션의 결합)와 그 도입 성공사례를 소개하는 세션이 진행됐다.

 

티맥스소프트에 따르면 새로운 비즈니스 요구에 대응하는 시스템 수요가 높아진 가운데, 행사에 참석한 100여명의 고객들은 그 어느 때보다 티맥스소프트의 프레임워크 기술과 성능에 큰 관심을 보였다. 단순 마이그레이션(Migration·이전)이 아닌, 구조적인 현대화 전략의 해법이 될 프레임워크 솔루션의 차별성과 특장점이 주목받았다.

 

이형용 티맥스소프트 대표이사는 참석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며 글로벌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도약하는 회사의 견실한 로드맵을 강조하고, 디지털 경쟁력을 극대화하려는 고객의 목표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자바(Java) 기반 ‘프로오브젝트(ProObject)’, C 버전 ‘프로프레임(ProFrame)’을 인공지능(AI)·클라우드 시대의 프레임워크 솔루션으로 자리매김시키고 지속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티맥스소프트는 올해 3분기 정식 출시를 목표로 편의성, 성능, 안정성을 향상한 ‘프로프레임 6’의 개발을 완료, 프레임워크 솔루션 라인업을 강화했다. 고객의 프레임워크 선호도(C 언어, 자바)와 시스템 환경을 감안한 탄력적인 프레임워크 비즈니스를 전개하며 국내 미들웨어 시장 1위에 이어, 프레임워크 시장 리더십까지 지속해 나가기 위해서다.

 

박기은 연구본부장 부사장은 디지털 전환과 AI 기술 활용이 필수인 현재, 무엇보다 주효해진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전략"을 발표했다. 기존 레거시 애플리케이션과 관련 기술을 효과적으로 전환, 신규 구축하면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하는 데 필요한 개발 플랫폼을 설명했다.

 

장우성 연구본부 프레임워크실장(상무)은 고객이 가장 원하는 "최소 비용으로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하는 전략"을 발표했다. 애플리케이션을 작은 단위로 쪼개는 마이크로서비스아키텍처(MSA) 기법을 적용한 점진적 현대화 방법론, AI를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등 최적의 마이그레이션을 소개했다.

 

금융권, 플랫폼 기업 고객이 직접 발표하는 성공사례 세션을 통해서는 티맥스소프트 프레임워크 솔루션의 제품력과 가치를 확인할 수 있었다. 고객은 차세대 시스템 환경에서 서비스 혁신을 이루기 위해 티맥스소프트와 함께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한 과정과 실질적 성과를 공유했다. 특히 비즈니스 목표 및 시스템 여건에 맞는 고성능 프레임워크 선택의 필요성을 전했다.

 

이형용 대표는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하지 않으면 고객은 차세대 환경의 이점을 누릴 수 없고 디지털 시대 경쟁에서 뒤처질 수 있다"며 "티맥스소프트는 복잡한 언어 스택, 다양한 기술 환경, 기존 시스템 자산 외에도 비용 절감, 개발 생산성, 보안성까지 포괄하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며, 플랫폼 솔루션 사업을 적극 펼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통 대모' 신격호 장녀 신영자 의장 향년 85세 별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그룹 창업주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장녀인 신영자 전 롯데재단 의장이 21일 별세했다. 향년 85세. 재계에 따르면 신 전 의장은 이날 오후 1시 지병으로 별세한 것으로 전해졌다. 빈소는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신 의장은 신격호 롯데그룹 창업자의 장녀로, 1942년 10월 16일 경남 울산에서 태어났다. 어머니 노

2

에어로케이항공, 청주 무심천 투데이 마라톤대회 후원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이달 21일부터 22일까지 청주 무심천 일원에서 열린 ‘청주 무심천 투데이 마라톤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해 지역 생활체육 행사 지원에 나섰다. 참가자 지원을 위해 생수 2000병을 후원하고 현장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항공 노선 및 여행 정보를 제공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 임직원들도 직접 대회에 참가

3

한국콜마, 지난해 영업익 2396억원…전년比 23.6% 올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콜마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한국콜마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조 7224억원, 영업이익 2396억원을 달성했다고 20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1%, 영업이익은 23.6% 증가했다.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683억원으로 34.3% 늘었다.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 한국콜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