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장학재단, 군·경·소방 자녀 대상 '신격호 나라사랑 장학금' 지원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5 09:59:2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장학재단이 군인·경찰·소방 가족에게 '호국보훈의 달' 맞이 '신격호 나라사랑 장학금'을 전달했다. 

 

5일 롯데장학재단에 따르면 장학금 수여 대상자는 ▲직업 군인 자녀 100명 ▲경찰관 자녀 80명 ▲소방관 자녀 60명 ▲해양경찰관 자녀 10명 등 총 250명이다. 장학금 규모는 10억원이며 학생 1인당 4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 <장혜선 롯데장학재단 이사장과 유승렬 경찰청 대변인 등 주요 관계자가 4일 '롯데 신격호 나라사랑 장학금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장학재단>

 

전날 행사는 오후 3시경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31층 SKY31 컨벤션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됐다. 참석 인원은 장혜선 롯데장학재단 이사장, 이승훈 롯데복지재단 이사장, 김인호 국방부 해군 인사참모부장, 김진성 국방부 복지정책과장, 유승렬 경찰청 대변인 등 주요 관계자와 장학생 가족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천안함 피격 사건 전사자 고 최정환 상사의 자녀 최의영 학생과 업무 중 부상을 당한 소방장 및 해양경찰의 자녀 등 4명의 학생이 감사 편지를 낭독하기도 했다. 

 

재단은 장학금 지원 사업을 소방 공무원 자녀를 대상으로 2015년부터 시작했다. 이후 국가를 위해 순직하거나 부상 당한 경찰, 해경, 직업군인 자녀까지 대상자를 확대했다. 지원 금 누적액은 총 65억5000만원 상당이다. 

 

장혜선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은 "국가를 위해 순직하신 군인, 경찰, 소방, 해양경찰 분들의 자녀들이 우리가 가장 신경 쓰며 동행 해야하는 분들이다"며 "롯데장학재단이 그들의 공로를 기리며 자녀분들께 함께 나누는 시작점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