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로밍 데이터 함께ON' 서비스 혜택 확대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3-14 10:00:29
  • -
  • +
  • 인쇄
1명만 가입하면 가족·친구 관계없이 동반자 최대 4명까지 데이터 로밍 함께 쓰기 무료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KT(대표이사 김영섭)가 15일부터 ‘로밍 데이터 함께ON’ 이용 가능 인원을 기존 본인 포함 3명에서 5명까지 대폭 확대하고, ‘로밍 데이터 함께ON 글로벌’ 상품의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최대 50%까지 늘린다고 14일 밝혔다.

 


‘로밍 데이터 함께ON’은 1명만 로밍을 신청하면 KT모바일을 사용하는 가족·친구 최대 4명까지 요금부담 없이 데이터 로밍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여행을 같이 가는 동반자 유형과 관계없이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로밍 데이터 함께ON’은 ▲아시아/미주 (지원국가 45개) ▲글로벌 (지원국가 118개), 두가지 상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개편에서는 ‘글로벌’ 상품 데이터 기본 제공량을 최대 50%까지 확대하여 상품성을 크게 개선했다.

특히,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오세아이나 등 국가 방문 시 더욱 큰 혜택이 될 전망이다. ‘글로벌’ 상품은 제공 데이터를 확대하여 3GB(3.3만원/15일), 6GB(4.4만원/30일), 9GB(6.6만원/30일) 총 3가지 상품으로 준비했다.

로밍 이용 시 데이터를 모두 소진한 경우에는 1GB 단위로 충전하여 추가 사용할 수도 있다. 충전 요금 또한 기존 대비 약 50% 수준으로 대폭 인하하여 아시아/미주는 6600원(1GB), 글로벌은 7700원(1GB)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통화요금 수준(1.98원/초)으로 해외에서 음성 통화를 이용할 수 있는 ‘로밍ON’ 서비스에 대한 대상 국가를 확대하여 편의성도 높였다.

기존 46개국에 ▲네덜란드 ▲이탈리아 ▲크로아티아 ▲포르투갈 유럽 4개국을 추가하여 총 50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50개국은 로밍 이용고객 기준 약 95%를 커버하는 수준이다.

해외 음성 통화 서비스 ‘로밍ON’은 별도의 앱(APP) 설치 및 신청 절차 없이도 해당 국가를 방문하면 자동으로 서비스가 적용된다. 국내와 동일하게 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서비스로 많은 고객들이 이용 중에 있다.

이외에도, 타사 고객과 함께 여행을 떠난다면 ▲로밍에그(일 3,300원~9,900원, 최대 5명 이용) 상품을 통해 데이터 로밍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요금제 5G 스페셜/베이직(8만원) 이상을 이용하는 고객은 별도 로밍 신청 없이도 해외에서 데이터 로밍 (무제한, 최대 100Kbps 속도제어)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초이스 프리미엄 요금제는 데이터 무제한, 최대 3Mbps 속도제어로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KT닷컴 요금제 상품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 Customer사업본부장 김영걸 상무는 “올해에는 해외 여행자가 더욱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어 고객들이 해외에서 더 편리한 KT 로밍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며, “고객들이 새로운 로밍 서비스와 혜택들을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스타항공, 부산 거점 경력직 승무원 채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이 29일부터 부산을 거점으로 하는 경력직 객실 승무원을 채용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스타항공의 부산발 운항편 확대에 따른 것으로, 부산 거점 채용은 지난 8월 진행한 신입 승무원 공채에 이어 두 번째다. 전형은 △서류 평가 △체력 시험 △통합 면접 △채용 검진 순으로 진행한다. 체력 시험에서는 오래 달리기, 배근력 측정,

2

웅진씽크빅, 태백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협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아동의 교육 지원을 위한 공공사업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웅진씽크빅과 태백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최근 ‘온라인 학습지원을 통한 주도학습 기여’ 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웅진씽크빅은 태백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및 다함께돌봄센터

3

라이언 이주공사 주최 뉴질랜드 이민·영주권·취업비자·석사유학 설명회 개최..."최신 트렌드 총정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라이언 이주공사는 오는 10월 18일 오후 2시 서울에서 뉴질랜드 이민·영주권·취업비자·석사유학 정보를 한 자리에서 다루는 ‘뉴질랜드 이민법 변경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뉴질랜드 이민, 유학, 취업비자와 워크비자 관련 최신 동향과 핵심 정보를 종합적으로 다룬다. 주요 내용은 2025~2026 뉴질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