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카카오모빌리티, 서울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10:00:2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서울관광재단은 카카오모빌리티과 11월 29일 서울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에는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와 카카오모빌리티 최우열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서울관광재단과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업무협약에서 ▲2024 서울빛초롱축제·광화문 마켓 안내 사이니지 제작·운영, ▲2024 서울빛초롱축제·광화문 마켓 디지털 리플렛 개발·운영, ▲2024 서울빛초롱축제·광화문 마켓 관람객 이동 편의 지원을 통해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합의하였다.

 

▲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서울관광재단과 카카오모빌리티는 오는 12월 13일(금)부터 2025년 1월 12일(일)까지 청계천 일대(청계광장-삼일교)에서 개최되는 ‘2024 서울빛초롱축제’와 12월 13일(금)부터 2025년 1월 5일(일)까지 광화문광장 및 세종로공원에서 개최되는 ‘2024 광화문 마켓’에서 방문객들의 편리한 이동을 위한 안내 시설 및 편의 서비스 지원에 대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내 사이니지는 서울빛초롱축제와 광화문 마켓이 개최되는 청계천과 광화문광장에 설치되어 축제 관람객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4 서울빛초롱축제가 개최되는 청계천에는 각 출입구에 행사장으로 가는 길을 알리는 조명을 활용한 지주 사이니지가 설치되며, 행사 관람 동선을 따라 반사시트 안내판을 설치해 어두운 밤에도 눈에 잘 띄도록 하여 관람객들의 안전을 확보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 설치될 반사경은 관람객의 안전을 확보함과 동시에 포토존의 역할도 수행하며 관람객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2024 서울빛초롱축제와 광화문광장 마켓 디지털 리플렛은 행사장 내에서 QR코드를 통해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약도, 배치도 등 행사 정보와 교통약자 관람코스 주차장 정보 등 주변 정보를 알 수 있다.

 

이를 통해 서울빛초롱축제와 광화문 마켓을 ‘축제’와 ‘기술’을 접목한 축제로 발전시켜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정보를 전달하고, 다양한 이동 편의를 돕는 서비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리플렛은 행사장을 방문하기 전에도 카카오 T 앱과 카카오내비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2024 서울빛초롱축제와 광화문 마켓 관람 전 행사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계획을 세울 수 있다.

 

국내외 관람객들의 이동 편의를 지원하기 위해 카카오모빌리티의 외국인 전용 글로벌 모빌리티 플랫폼인 ‘케이라이드(k.ride)’와도 연계 예정이다.

 

본 플랫폼을 통해 미국, 일본, 싱가포르, 중국 등 전 세계 약 100개국 이상의 관광객들은 언어나 계정, 결제의 불편함 없이 편리하게 카카오 T 블루, 벤티, 블랙, 모범 택시 호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024 서울빛초롱축제에서는 종합안내소와 외국인 관광객 참여 체험 프로그램 운영 공간에 케이라이드 리플릿을 배치하여 외국인 관람객들의 이동 수단 검색에 편의와, 외국인 한정 할인 혜택도 제공 예정이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축제에 찾아오시는 국내.외 관람객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지원하고, 행사 정보 접근성 강화를 통해 소외되는 사람이 없는, 모두가 찾아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서울의 관광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이블리코퍼레이션, MD 대규모 채용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여성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와 남성 쇼핑 앱 ‘4910(사구일공)’, 일본 서비스 ‘아무드(amood)’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MD(상품기획자) 채용에 나선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19일 에이블리, 4910, 아무드 등 전 서비스의 가파른 성장세에 대응해 두 자릿수 규모의 MD 경력직을 채용한다고

2

SK바이오사이언스, 3772억 투입 ‘송도 R&PD 센터’ 가동…글로벌 도약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가 송도에 대규모 연구·공정개발(R&PD) 인프라를 구축하며 글로벌 백신 기업으로 도약하는 ‘송도 시대’를 본격 개막했다.SK바이오사이언스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조성한 ‘글로벌 R&PD 센터’로 본사·연구소 이전을 마치고 19일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이전은 제조 중심지였던 송도 바이오

3

“젊은 노벨상 꿈꾼다” 한화, 과학경진대회 수상자 해외연구탐방 실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화그룹이 주최하는 고교생 과학경진대회 ‘한화사이언스챌린지(Hanwha Science Challenge) 2025’ 수상자 10명이 지난 1월 11일부터 18일까지 6박 8일간 독일 주요 연구기관을 방문하며 해외 탐방 프로그램을 마쳤다.한화사이언스챌린지는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2011년 “젊은 노벨상 수상자를 양성하자”는 취지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