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접근성 디지털 소외 해소 향상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우리금융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우리 어르신 IT 행복 배움교실' 수강생의 재미를 더하고 교육 성과를 높이기 위해 '도전! 시니어 금융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 |
▲지난 11월 28일 서울 은평구 역촌노인복지관에서 열린 골든벨 행사에 참가한 참가자 80명이 행사 종료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
우리 어르신 IT 행복 배움교실은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소외 해소와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해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사업이다. 7월부터 6개월 동안 우리 어르신 IT 행복 배움터에서 약 850명의 어르신이 스마트폰 활용법부터 모바일뱅킹, 금융사기 예방, 챗GPT 활용 등 총 176회의 다양한 교육을 받았다.
도전! 시니어 금융 골든벨은 금융교육의 마지막 과정으로 디지털 기기 활용과 금융 이용 관련 퀴즈를 풀며 그동안 배운 지식을 뽐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약 300명의 어르신이 참가해 마시지기 등 다양한 상품을 받았다.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참가자에게는 내년 교육과정에서 보조강사로 참여해 강사비를 지급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졌다.
우리금융미래재단 관계자는 "내년에 추가로 조성되는 5개 배움터에서도 더 많은 어르신이 다양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접하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