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뱅크와 소상공인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8 10:05:01
  • -
  • +
  • 인쇄
소상공인 사업 역량 강화 교육과 대출 우대금리 혜택 결합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소상공인 컨설팅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소상공인 컨설팅 프로그램은 사업 운영에 필요한 교육과 대출 우대금리 혜택을 결합한 서비스다. 카카오와 카카오뱅크가 소상공인에게 필수적인 양질의 비즈니스 강의와 함께 금리 혜택도 제공해 소상공인의 실질적 성장과 성공을 돕는다는 목표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소상공인 컨설팅’을 신청하면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에서 문재완 세무사의 특별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회계·세무 기초 상식부터 세금 기본 구조, 사업 운영에 필요한 절세 전략까지 학습할 수 있다. 전문 분야 특성에 맞춰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한 강의와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에서 소상공인, 자영업자, 마케터 등 파트너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브랜드, 마케팅, 영업, 세무, 법무 등 다양한 비즈니스 인사이트 강의도 수강 가능하다. 카카오는 소상공인 맞춤형 강의를 지속 추가하며 프로그램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컨설팅 프로그램을 수료하면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시 최대 연 0.2%p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수일로부터 3년 이내 신규 대출 실행 시 적용된다.

 

유은영 카카오 Engagement트라이브 성과리더는 “소상공인 컨설팅 프로그램은 사업 역량 강화 강의에 대출 우대금리 혜택까지 더해 소상공인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디지털대 정영란 교수,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학회장 선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정영란 아동학과 교수가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제17대 학회장으로 선출됐다고 7일 밝혔다. 임기는 2026년 1월 1일부터 2년이다. 1995년 설립된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는 교육공학 및 미디어 교육 분야를 대표하는 학술단체로, 그동안 교육 정보화와 디지털 학습 환경 발전을 선도하며 대한민국 교육 혁신의 중추적 역할

2

LG생건 더후 ‘환유고’, APEC 정상 선물 그대로…한정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공식 협찬 화장품으로 주목받은 ‘환유고’를 ‘APEC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경북 경주시에서 열린 APEC 정상회의 당시 각국 정상에게 더후 환유고를 선물했다. 이번 한정판은 당시 국빈

3

아시아나항공, 14일부터 인천공항 제2터미널 이전…탑승수속·라운지 이용 안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시아나항공이 이달 14일부터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에서 승객을 맞이한다고 7일 밝혔다. 통합항공사 출범 준비와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조치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14일 0시 이후 도착하는 국제선 승객은 모두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입국하게 된다. 출발편의 경우 같은 날 오전 7시 일본 오사카로 향하는 OZ112편 승객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