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AI 챗봇 '윌챗' 도입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7 10:12:43
  • -
  • +
  • 인쇄
24시간 학습 상담 서비스 강화
홈페이지 리뉴얼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학점은행제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이 AI 챗봇 '윌챗(WillChat)'을 정식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AI 챗봇 '윌챗' 도입 이미지 [사진=에듀윌]

이번에 도입된 AI 챗봇 '윌챗'은 에듀윌(Eduwill)과 챗봇(Chatbot)의 합성어로, 학점은행제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는 학습자들에게 365일 24시간 실시간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베타 버전으로 운영 중이며, 학점은행제 전반에 관한 문의사항에 즉각적인 답변을 제공한다.

온라인 기반의 학점은행제 운영 특성상 온라인 문의와 유선 문의가 많은 편으로 업무시간 외 학습자 응대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된 윌챗은 시간적 제약 없이 학습자들의 다양한 문의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어 학습자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윌챗 도입과 함께 홈페이지 리뉴얼도 진행 중이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개선된 새로운 홈페이지를 통해 학습자들은 보다 편리하게 학습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양형근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장은 "AI 기술을 활용한 윌챗 도입으로 학습자들이 언제든지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학습자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2008년 개원 이래 2025년 현재까지 17년 연속으로 교육부 평가인정을 받은 학점은행제 운영 기관이다.

매년 평균 7000명에서 9000명의 학습자가 학습하고 있으며, 성인 학습자들의 학위 취득과 자기계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이원리조트 정동현·김상겸·정해림,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 정조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 소속 설상 국가대표 선수들이 2026년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을 목표로 본격적인 담금질에 돌입했다. 알파인스키 정동현 선수와 알파인스노보드 김상겸, 정해림 선수 등 하이원 소속 3인방은 각 종목에서 한국 설상 스포츠의 경쟁력 제고를 이끌 핵심 전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정동현 선수는 2025

2

에스알, 승차권 예매 불법 매크로 사용 ‘암표 거래 엄중 대응’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26일부터 시작하는 설 명절 승차권 예매를 앞두고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사용, 암표 거래 등 불공정 행위 대응 강화에 나선다. 에스알은 ‘매크로 차단 솔루션’을 도입해 사전 차단에 중심을 둔 대응 체계를 운영할 예정이다. 승차권 예매에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반복적 시도 행위에 대해 기술적 탐지 시

3

NS홈쇼핑, 농어촌 ESG 3년 연속 인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지난 22일 부산에서 열린 ‘2025년도 농어촌 ESG 대상 시상식’에서 ‘농어촌 ESG 실천 인정서’와 ‘농어촌 ESG 실천 우수기업 표창’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농어촌 상생기금 참여 확대를 위해 마련한 행사로, 농어촌 ESG를 우수하게 실천한 기업과 기관을 대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