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브랜드지수 신탁사 1위 한국토지신탁, 신한자산신탁·한국자산신탁·우리자산신탁 뒤이어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3 10:42:09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국내 신탁사 부문 1위에 한국토지신탁이 선정됐다고 3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신탁사 부문은 한국리츠협회 발표 수탁규모 상위 30개 기업을 대상으로, 2024년 12월 0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35만 6850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신탁사 부문은 한국토지신탁이 1위를 차지했으며, 신한자산신탁(2위), 한국자산신탁(3위), 우리자산신탁(4위), 대신자산신탁(5위), 코람코자산신탁(6위), 대한토지신탁(7위), 교보자산신탁(8위), 하나자산신탁(9위), KB부동산신탁(10위)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과거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인식됐던 신탁사가 치열한 생존 경쟁에 내몰리고 있다. 신탁사 위기의 핵심 요인으로 책임준공확약 관리형토지신탁(책준신탁) 사업장의 무리한 확장이 손꼽힌다. 최근 신탁사들이 구조조정에 돌입한 가운데 외형적인 성장만을 추구했던 뼈아픈 과오를 실감하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덧붙여 “한국토지신탁이 K-브랜드지수 1위를 수성하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특히 신한자산신탁과 한국자산신탁이 상위권으로 급부상한 반면 코람코자산신탁과 교보자산신탁의 하위권 추락은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해당 데이터는 빅데이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출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K-브랜드지수 신탁사 부문의 개별 인덱스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