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교촌치킨’부터 ‘7위 BBQ치킨’까지...K-브랜드 톱7 치킨 프랜차이즈 발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8 12:59:03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1위에 교촌치킨이 선정됐다고 28일 발표했다.

 

▲ ( 보도사진 = ‘K-브랜드 톱7’ 이미지 )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K-브랜드 톱7’은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특정 부문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은 교촌치킨이 1위를 수성한 가운데, 2위 BHC치킨, 3위 굽네치킨, 4위 60계치킨, 5위 자담치킨, 6위 노랑통닭, 7위 BBQ치킨 등이 상위권의 영예를 차지했다.

‘K-브랜드 톱7’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은 2025년 3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644만 9377건을 대상으로 조사됐으며,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며, 국가대표 브랜드인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반영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몽, 2030 세대 신규 전문가 대거 유입…누적 31만 명 돌파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랜서 플랫폼 크몽은 2025년 상반기 신규 등록 전문가의 71%가 2030 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이들은 전통적인 취업 대신 나만의 커리어 설계를 위해 프리랜서 시장을 적극 선택하고 있다. 크몽은 2025년 상반기 기준 누적 전문가 수 약 31만 명을 돌파하며 명실상부한 국내 1위 프리랜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2

롯데리아, ‘맛의 해커, 리아’ 팝업스토어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리아가 오는 28일까지 서교동에서 ‘맛의 해커, 리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맛의 해커로부터 온 초대’를 컨셉으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총 4곳의 스팟으로 구성됐다. 해커의 정체를 찾기 위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 굿즈를 받을 수 있으며 루프탑 공간도 마련해 인디밴드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3

CJ제일제당 ‘스팸 골드바 에디션’, 출시 하루도 안 돼 크림서 완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은 ‘스팸 골드바 에디션’이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발매된 지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완판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지난달 27일 오후 6시 크림에서 1000개 한정으로 선착순 판매를 시작했으며, 한 사람이 최대 10개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판매 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