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1학기 최종 모집 앞둬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2 10:40:17
  • -
  • +
  • 인쇄
AI·융합 실무교육 강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오는 13일 오후 10시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최종 모집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고교 졸업(예정)자 이상이면 수능·내신과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며, 합격자는 19일 발표된다.

 

▲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경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서울디지털대는 12개 학부 37개 학과전공 체제에서 연간 1000여 개 교과목을 운영하며, 복수·부전공 제도를 통해 최대 3개의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2026학년도에는 AI 기반 교육을 강화해 AI실무활용, 응용상담, 범죄교정, 조형예술 등 4개 전공을 신설했다. 특히 AI실무활용전공은 생성형 AI와 AX(인공지능 전환) 중심의 실무 교육과 나노디그리 과정을 통해 산업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췄다.

공학계열에서는 AI공학, 정보보안, 산업안전, 드론·로봇 등 현장 중심 학과의 선호도가 높고, 인문사회·문화예술 분야에서도 상담, 사회복지, 디자인, 미디어 등 융합형 교육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등록금 부담 완화도 강점이다. 학점당 수업료는 6만7500원으로 사이버대 최저 수준이며,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 혜택이 제공된다.

신입생은 졸업 시까지 25%, 편입생은 최대 40% 수업료가 감면된다. 산업체·군 위탁전형 입학생은 졸업 때까지 50% 감면을 적용받는다. 제휴 지자체 주민에게는 30%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서울디지털대는 100% 온라인 학습 시스템을 기반으로 직장인과 군인 등 성인 학습자의 일·학업 병행을 지원하고, 학위와 국가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교육 체계를 운영 중이다.

학교 측은 AI+X 융합 교육과 유연한 학사 운영을 통해 실무형 글로컬 인재 양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원서 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와 모바일로 가능하며, 전화와 카카오톡 상담도 지원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상생과 동반성장에 진심"… 현대리바트, '연희문학창작촌' 리모델링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청년과 중소기업, 문화예술인을 아우르는 상생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연희문학창작촌’ 내 도서관이자 다목적 문화공간인 ‘책다방연희’를 리모델링하고, 공간 내 ‘연희 아카이브 by 현대리바트’ 존을 조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연희문학창작촌은 서울문화

2

패션위크가 주목한 뷰티 바이오테크… 메타셀 MCT, 디자이너 쇼 현장 존재감
[메가경제=정호 기자] 2026 F/W 서울패션위크 현장에서 패션과 뷰티테크의 접점이 새로운 흐름으로 부상하고 있다. 단순 미용을 넘어 피부 컨디션과 슬로우에이징 관리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면서 패션 산업과 기술 기반 뷰티 솔루션의 결합이 강화되는 분위기다. 이번 시즌 서울패션위크에서는 디자이너 브랜드 라이(LIE)와 그리디어스(GREEDILOUS) 쇼에 세

3

선비꼬마김밥, 2026년 설 맞아 고객·가맹점주·지역사회에 감사 전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김밥 분식 브랜드 선비꼬마김밥이 12일 설 명절을 맞아 한 해 동안 브랜드를 믿고 함께해준 고객과 가맹점주, 임직원, 그리고 지역사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명절 인사는 단순한 새해 인사를 넘어, 선비꼬마김밥이 지향해온 신뢰와 상생, 동반성장에 대한 메시지를 함께 담았다. 선비꼬마김밥은 설 명절을 가족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